강진군, 지역 복지리더 역량강화 교육
상태바
강진군, 지역 복지리더 역량강화 교육
  • 김채종 기자
  • 승인 2019.07.31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힘이 되는 변화! 강진 복지 미래를 디자인하라!"
 

강진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30일 “힘이 되는 변화! 강진 복지 미래를 디자인하라!”는 주제로 지역 복지리더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날 교육은 지역 복지리더의 리더십 함양과 지역사회 문제에 대한 의제 및 전략 수립으로 협의체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군협의체 위원과 읍·면협의체 위원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등 110여 명이 참석하였다.

초청 특강을 진행한 김철진 교수(광신대 복지상담융합학부)는 ‘힘이 되는 변화’라는 주제로 지역 복지리더의 긍정적인 에너지가 지역사회를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하여 참석자들에게 질문하였다.

김 교수는 “질문에 대한 답을 스스로 찾아가며 강진복지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끊임없이 고민할 때 강진군만의 건강한 복지사회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날 교육에서는 고액 기부자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중 1억 원을 완납한 기부자를 대상으로 핸드프린팅 동판 전달식도 진행하였다.

핸드프린팅 동판을 전달받은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은 정호경 치과원장(전남63호, 강진2호)과 문경환 강진신협이사장(전남78호, 강진3호)이다.

정 원장과 문 이사장은 평소 이웃 나눔에 특별한 애정을 가지고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힘쓰고 있다.

강진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의 잠재적 복지자원을 발굴·확충하고 서비스 제공기관 간 연계·협력을 위해 사회보장급여법에 의해 설립된 조직이다.

군협의체를 비롯하여 11개 읍·면에도 협의체가 구성되어 있으며 사회복지관련 종사자, 마을이장, 봉사단체 회원, 관계 공무원 등 238명의 위원이 위촉되어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