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흥우체국(국장 윤장호)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부모님! 사랑합니다’ 라는 내용을 담은“효사랑 감사카드 보내기”행사를 특색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 행사는 자라나는 학생들이 스마트폰의 생활화와 핵가족 시대로 인하여 가족 간에도 소통과 인사가 없고,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가족애의 결여를 해소하고자 추진한 사업이다.
이 사업은 가족간의 감사와 사랑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아주 값진 의미가 있다.
이 감사카드는 지역의 명망가, 사업체의 후원(15개 업체)을 받아 학생들에게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장흥군 유치원·초·중·고 44개교 3,310명 학생이 참여하여 쓴 감사카드는 5월 8일 어버이날에 맞춰 부모님께 배달하는 아름답고 훈훈한 행사이다.
윤장호 국장은 “현대사회는 스마트폰 생활화 및 바쁜 현대생활로 인하여 부모님께 편지쓰는 기회가 없는 이 때에 부모님을 한번쯤 생각해 보는 값진 기회라고 생각된다” 면서 “앞으로로 장흥우체국은 효사랑 전도사로서 매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5월 가정의 달 ‘감사카드’ 후원자 업체는 ▲장흥초 (장흥농협·장흥군산림조합) ▲장흥고 (한들아그로, JH퍼니처 전영진) ▲장흥중(장흥피부비뇨과) ▲장흥여중(상문당 김원님) ▲정남진산업고·장흥서초(탐마루·귀족호도박물관 김재원) ▲관산초·관산남초·관산고·관산중·대덕초·대덕중·말산업고(정남진새마을금고) ▲용산초·용산중(이안경 이해영) ▲안양초·안양동초·안양중(동양전기) ▲장흥남초·장평초·장평중·장동초(장흥표고주식회사) ▲유치초·유치중·부산초(DB손해보험 여명구·유치번영회) ▲회진초·명덕초·회덕중(회진 고려의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