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신년사 - 이승옥 강진군수. 정종순 장흥군수
상태바
2019 신년사 - 이승옥 강진군수. 정종순 장흥군수
  • 장강뉴스
  • 승인 2019.01.02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옥 강진군수

▲ 이승옥 강진군수

황금 돼지의 해인 기해년 새해는 우리 모두의 얼굴에 웃음꽃이 활짝 피는 희망찬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하시는 일마다 모두 뜻대로 이루어지고, 가정에도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해 7월 1일이후 6개월이 믿음과 희망의 주춧돌을 놓는 기간이었다면 새해는 우리 모두의 지혜와 역량을 한데 모아‘더불어 행복한 강진공동체’건설을 야심차게 추진하는 첫 해가 될 것입니다.

이를 통해 군민이 삶의 현장에서 변화를 직접 체감할 수 있도록 민선7기 각종 군정을 활발히 펼쳐 나가겠습니다.

첫째, 군정의 최우선 정책은 일자리 창출을 통한‘인구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두겠습니다.

둘째, 지역 고유의 문화예술을 접목한 체류형 관광산업을 육성하여 군민 소득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주요 기반시설을 확충하여 지역이 균형있게 발전하는 살기 좋은 강진을 만들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더불어 함께 잘사는 복지 공동체를 실현해 군민의 자긍심과 행복지수를 높이겠습니다.

이밖에도 군내버스 요금의 1천원 단일화 및 CCTV 확대 설치로 방범 사각지대를 개선하는 등 군민들의 안전과 삶의 질을 높이겠습니다.

저는 항상 군민의 편에 서서 군민 여러분과 ‘여민동락’하며 우리의 고향 발전을 위해 모든 열정을 바치겠습니다.

군민의 의견이 군정 시책이 되는 열린 행정으로 진정한 지방자치 시대를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금년에도 변함없이 군민들이 계신 곳이라면 형식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라도 달려가 대화와 소통으로 지역발전을 위한 지혜와 역량을 한데 모으겠습니다.

‘군민 소득증대’와‘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더불어 행복한 강진공동체’를 건설하는 것입니다.

위대한 군민 여러분과 800여 공직자와 함께‘더불어 행복한 강진공동체’를 반드시 이루어내어‘탐진강의 기적’을 일구는‘강진군의 새 역사’를 써내려 가겠습니다.

올해에도 삶의 현장 곳곳에서 항상 군민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기해년 황금 돼지해를 맞아 좋은 꿈 이루시고 더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정종순 장흥군수

▲ 정종순 장흥군수

대망의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아옵니다. 새해에는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넘치길 기원합니다. 2019년은 군민의 소득증대와 복지증진으로 행복장흥을 향한 민선7기의 원년으로 삼겠습니다. 지역 성장 동력의 기반을 튼튼히 해 지역의 미래가치를 높이는 데에도 온 힘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첫째, 군민을 존중하고 소통하는 정도(程度), 화합(和合), 혁신(革新) 행정을 강력히 추진하겠습니다.

친절과 청렴을 생활화해 군수부터 실천하겠습니다. 인사, 공사, 예산 집행의 공정함은 물론, 군민소득창출에 필요한 것인가를 꼼꼼히 따져보는 소신과 원칙을 지켜 나가겠습니다.

둘째, 나눔ㆍ봉사ㆍ배려를 통해 군민의 삶을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게 만들겠습니다.

저소득층과 장애인, 노약자와 어린이, 다문화 가정 등 사회적 약자가 소외받지 않고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각종 시책을 정비하고 편익시설을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노인복지관과 경로당의 어르신 여가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경로당 손해보험 일괄가입 등 어르신의 삶의 질이 더욱 향상되도록 문화 복지 사업을 전개하겠습니다.

셋째, 활기차고 풍요로운 농어촌을 육성해 군민소득과 행복을 두배로 높이겠습니다. 친환경 농ㆍ수ㆍ축ㆍ임산물 생산을 확대하고, 산지유통센터, 수산물 산지거점 유통센터 등 체계적인 유통 인프라를 구축하겠습니다.

장흥 한우 명품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유기농 고급육 생산을 통한 경쟁력 제고로 지역 축산업의 활로를 넓히겠습니다.

전국 최초 청정해역 갯벌생태산업 특구로 지정된 득량만과, 이곳에서 생산되는 무산김, 낙지, 키조개, 매생이 등 지역 수산물 마케팅에 집중해 어민 소득 증대에도 노력하겠습니다.

넷째, 문화예술ㆍ관광ㆍ체육 분야 육성을 통해 유동인구 300만 시대를 열어 나가겠습니다. 사람이 모이면 지역경제에 활력이 생기는 법입니다.

지역의 보물인 탐진강을 가로질러서는 예양교 하늘다리와 출렁다리, 천연 암벽폭포를 조성해 사시사철 관광객이 찾아드는 관광명소를 만들어 낼 계획입니다.

옛 장흥교도소에는 체험 교도소와 이청준 문학관 등 문화예술 복합공간으로 조성해 색다른 체험과 체류가 있는 관광지로 개발하겠습니다.

시대의 큰 흐름을 읽지 못하고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지 못한다면 결국 낙오자가 되고 맙니다. 변화의 과정에서 다소 고통이 따르더라도 정도 , 혁신, 화합행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땀흘려 일하는 사람이 대접받는 정의로운 세상, 정남진 장흥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미래 행복 장흥을 만들어 가는 데 군민과 향우 여러분의 지혜를 모아 주시기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