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강신문 2018 장강인상 「자랑스런 향우인상 수상」
상태바
장강신문 2018 장강인상 「자랑스런 향우인상 수상」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8.11.27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부산 강진군향우회 성광화 회장

2018 장강인상 ‘자랑스런 향우인상’에 선정된 재부산 강진군향우회 성광화 회장은 강진 군동면출신으로 전기공사업에 진출하여 투철한 사명감과 탁월한 경영능력을 발휘하여 꾸준한 매출 성장을 통해 회사를 튼실한 중소기업으로 발전시켰다. 또한 강진을 사랑하는 마음과 깊은 애향심으로 이 고장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해왔다. 재부산 강진군향우회장을 역임하면서 향우들과 지역민들의 가교역할로 적극적이고 원활한 소통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성광화 회장을 만났다. / 편집자 주

▲ 성광화 재부산강진군향우회장

‘고향이 있어 향우가 있는 것처럼 지역민과 향우들의 가교역할 충실’

Q 자랑스런 향우인상을 받게 됐는데 소감은?

= 먼저 장강신문 창간5주년을 축하드립니다. 부족한 제가 이렇게 큰상을 받게되어 개인적으로 영광으로 생각하며,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상으로 알고 강진향우회와 고향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할 것이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 간단하게 가족과 기업을 소개 한다면?

= 강진 군동면 용소리 신기마을에서 4남 4녀 중 4번째로 태어나 일찍이 부산으로 상경하여 전문학교를 마치고 현재 광동전력 주식회사, 광동소방 주식회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족으로는 부인 권명숙 여사의 사이에 1남 1녀를 두고 있으며 전기인으로 열심히 살아가고 있습니다.

회사는 전기전문공사와 소방전문공사를 겸하고 있는 광동전력(주)은 한전단가와 A.P.T신축공사, 공장 수변전 설비공사를 하고 있습니다. 연매출 30억 공사를 수주 받고 있는 성실· 정확·안전을 사훈으로 걸고 국가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 성광화 회장과 부인 권명숙 여사

Q 재부산강진군향우회장을 맡으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 가장 기억에 남는 일는 회원 26명에서 자꾸만 향우회원 이탈이 많았던 지난해에 회원 60명으로 회원 증가를 했을 때입니다. 앞으로 회원들의 참여도를 높여 재부산 강진군 향우회가 각 면단위로 확대해서 연중 모두가 하나 되는 날을 맞이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 재부산강진군향우회원

Q 기업인이 반드시 갖춰야 할 마음자세 또는 조건이 있다면?

=고객과의 약속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 사원들이 믿고 함께 성장하는 견실한 기업으로 이끌수 있는 책임감 있는 경영자가 갖춰야할 덕목입니다.

또한, 새로운 기술발전에 끊임없이 연구하며, 노력해야 하며 항상 사원들과 격없는 대화로 투명한 기업으로 늘 성장 발전해야 할 것입니다.

안전하고 정확하게 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성실한 마음자세를 갖춰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Q 기업인으로써 자신만의 경영철학이 있다면 ?

= 언제나 그랬듯이 전문 전기인, 전문 소방인으로 수십년을 전기업에 종사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그 어느 때보다 변화되고 발전된 기업경영을 이끌어나가는데 앞장서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는 기업인들과 똑같이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을 해서는 발전이 없습니다. 남들보다 더 노력하고 연구하여 질 좋은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기업은 경영자나 사원들이 고객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그 결과 만족한 고객이 다시 찾아올때가 가장 보람을 느낌니다.

▲ 재부산강진군향우회 행사

Q 마지막으로 향우들과 지역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 앞으로 재부산 강진군 향우회가 좀 더 발전하기위해 부산에서 거주하는 각 면 향우님과 하나되는 날을 위하여 노력할 것이며, 내 고향 강진군이 더 발전하고 장강신문이 지역 대표언론으로 한층 더 발전하길 기원합니다.

지역민들과 향우들이 함께 서로 의지해 잘사는 강진, 행복한 강진으로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언제나 자랑스런 ‘강진인’으로써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살아가겠습니다.

▲ 성광화 회장과 부인 권명숙 여사와 아들

성광화 회장이 걸어온 길

강진 군동면 출신

광동전력·소방(주) 대표이사

부산동아대경영대학원 수료

재부산호남향우회 본회상임의장

재부산강진군향우회장

재부산호남향우회부회장

재부산북구지회부회장

재부산북구지회구포분회장 역임

한국전기공사협회북구협의회장 역임

부산북구체육회이사 역임

국제라이온스협회부산낙동강L.C회장 역임

바르게살기구포동회장 역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