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물축제에 관광객들을 초대합니다
상태바
장흥물축제에 관광객들을 초대합니다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8.07.30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영사 - 정종순 군수, 위등 군의장, 김형철 장흥물축제추진위원장

■정종순 장흥군수

10년을 넘어 100년을 바라보는 대한민국 여름 대표축제

▲ 정종순 장흥군수

맑은 물과 푸른 숲, 건강하고 쾌적한 환경, 아름답고 품격 높은 문화가 어우러진 정남진 장흥을 찾아주신 내빈과 장흥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특히, 주 광주 중국 손현우 총여사님과 장통 부영사님, 하조영 영사님(총영사님 사모님)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정남진 장흥물축제는 1년중 가장 무더운 시기에 시원하고 깨끗한 물을 주제로 탐진강과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오늘부터 8월 3일까지 진행됩니다.

11회를 맞이한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3년 연속 대한민국 우수축제로 선정되었을 뿐만 아니라 6년연속 축제콘텐츠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2008년을 시작으로 가장 짧은 시간에 가장 성공한 10년을 넘어 백년을 바라보는 대한민국 여름을 대표하는 축제입니다.

금년에는 물축제 11주년에 걸맞게 무엇보다 대한민국 여름 대표 축제답게 관광객과 지역민이 주인공이 되고 보여주는 축제에서 참여자가 하나되어 즐기는 축제로   확실하게 구성하였습니다.

물축제에 장흥의 이야기를 더하고, 방문객에게는 추억의 이야기를 더 해주는 축제로서 이에 부합되게 금년 물축제는 한층 다채롭고 강력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였습니다.

특히, 금년에는 차별화된 정체성 확립을 통해 세계형 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특색있는 대표 프로그램으로 살수대첩 거리퍼레이드, 지상최대의 물싸움과 물풍선 싸움, EDM 풀파티까지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어느 해보다 풍성하게 준비되어있습니다.

정남진 장흥물축제는 어린이에겐 즐거움과 행복이 되고 어른들은 추억을 만끽하며 ‘맑은 물 푸른 숲 정남진 장흥’을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는 축제입니다.

정남진 장흥 물축제에서 무더위를 식히시고, 가슴 뛰는 일탈을 꿈꿔보십시오. 무더위가 즐거운 정남진 장흥 물축제에서 올 여름 제대로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위등 장흥군의장

지역발전과 군민 소득증대에 직결되는 장흥물축제

▲ 위등 장흥군의장

‘푸른 숲 맑은 물’ 청정의 고장 정남진 장흥에서 개최되는 「제11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의 개막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삼복더위에도 불구하고 서남부 중심도시인 장흥까지 와주신 내외 귀빈 여러분과 향우님, 그리고 한없이 존경하는 장흥군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환영의 인사드립니다.

‘물과 숲, 그리고 휴식’이라는 주제로 오늘 개막하는「제11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우리 장흥이 자랑하는 청정수자원과 편백숲 우드랜드를 기반으로 하는 테마축제로서, 2008년부터 시작하여 지역의 브랜드 제고 및 새로운 관광문화 형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2013년부터 6년 연속 대한민국 축제콘텐츠대상을 수상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관광축제’에 3년 연속 우수축제로 선정된 정남진 장흥 물축제가 지역발전과 군민의 소득증대에 직결되고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시고 적극 동참하여 격려와 성원을 보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오직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이 지속될 때, 세계적인 축제로 발전해 나갈 수 있다는 것을 거듭 강조 드리면서 제11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끝으로 축제 발전을 위해 열심히 땀 흘리며 노력해 오신 관계자 여러분과 물축제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거듭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김형철 장흥물축제추진위원장

최고의 여름축제! 장흥물축제에 초대합니다

▲ 김형철 장흥물축제추진위원장

한 여름 더위를 날려버릴 국내 최대의 물놀이 축제 정남진 장흥물축제에 찾아주신 내빈과 장흥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한반도의 정남쪽 장흥의 중심부를 가로지르며 흐르는 탐진강 및 편백숲 우드랜드 일원에서 장흥의 깨끗함과 힐링 고장에 걸맞는 물과 숲, 그리고 휴를 주제와 물이 들려주는 장흥이야기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정남진 장흥 물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3년 연속 우수축제에 선정된 것은 물론 6년연속 대한민국 축제 콘텐츠 대상, 전라남도 대표축제 등의 타이틀도 거머쥐며 장흥의 랜드마크로 장흥군민뿐만이아니라 전국민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2018년 제11회 정남진 장흥물축제는 이제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관광축제로서 지속적으로 발전하면서 또한 명실상부한 한국의 대표적인 문화관광 축제로 발전하는 기반을 세우는데 기여하게 될 것입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여름축제! 쿨한 놀거리와 풍성한 먹거리 가득한 2018 정남진 장흥 물축제에서 가슴 뛰는 일탈을 꿈꾸어 보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