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생명과학고, 전라남도 FFK전진대회 ‘성료’
상태바
전남생명과학고, 전라남도 FFK전진대회 ‘성료’
  • 김채종 기자
  • 승인 2018.06.07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생명과학고 학생 34명 전국대회 진출 성과
 

전라남도 농업계고등학교 학생들의 축제인 제47년차 전라남도 FFK(Future Farmers of Korea) 전진대회가 ‘자연을 생각하는 농업, 사람과 하나되는 농업’이라는 주제로 지난달 30일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학생, 지도교사 및 내빈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 등 전남지역 8개 농업계고등학교 학생들이 평소 학교의 교육과정을 통해서 익힌 실력과 기량을 마음껏 뽐내는 뜻깊은 자리로서 매년 가을에 개최되는 전국대회에 참가할 전남대표를 선발하는 대회의 성격과 함께 영농학생들의 축제의 장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200여명의 학생들은 식물자원, 동물자원, 농업기계, 농업유통 등의 전공경진과 화훼장식, 제과제빵, 농업기계정비 등의 실무능력경진, 그리고 평소 학교나 가정에서 영농과제를 이수한 결과를 발표하는 과제이수 발표 등 총 18개 분야에서 자신의 실력을 겨루고, 나아가 도전 골든벨 및 예술제 등을 통해 자신의 끼를 마음껏 발휘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올해는 국제화 시대에 맞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글로벌리더십 분야를 시범 운영하였다.

이번 대회에서 전남생명과학고등학교는 전공경진에서 17명, 실무경진에서 1명, 과제이수에서 10명, 골든벨에서 6명을 포함하여 총 34명의 학생을 전국대회에 진출시키는 성과를 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