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읍지역사협 , 독거노인을 위한 생일 잔치 차려
상태바
강진읍지역사협 , 독거노인을 위한 생일 잔치 차려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4.03.04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9일, 강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임준형, 김동일)는 강진읍 평동마을에 거주하시는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특별한 생일파티를 주최했다.

이번 행사는 자식이 없고 형제도 없는 홀로 생활하시는 독거노인들을 위해 마련됐으며, 따뜻한 마음으로 생일을 축하하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열렸다.

강진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강진읍지사협’)는 매년 「사례관리 대상자와 함께하는 따듯한 생일」 사업을 통해 독거노인들에게 생일파티를 통해 외로움을 달래고 즐거운 순간을 선물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 사회의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홀로 사는 노인들의 생일을 기념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강진읍지사협 위원과 읍사무소 직원들이 손수 준비한 음식과 함께 생일 축하의 노래로 시작된 파티는 따뜻한 대화와 웃음 속에서 이어졌다. 생일상을 받은 한 어르신은 특별한 선물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김동일 위원장은 “우리는 지역 사회의 일원으로서, 홀로 어르신의 외로운 삶에 조금이나마 행복함을 드리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어르신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임준형 강진읍장은 “이번 생일파티는 독거노인들에게 큰 위로가 되었으며, 지역 사회의 따뜻한 마음을 보여주는 좋은 예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강진읍지사협이 지역 사회에 이러한 선행이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