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금주 예비후보, 고흥군 우주산단 예타 면제 촉구
상태바
문금주 예비후보, 고흥군 우주산단 예타 면제 촉구
  • 김채종 기자
  • 승인 2024.02.02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금주 예비후보
문금주 예비후보

 

오는 4월 10일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고흥.보성.장흥.강진 지역구 더불어민주당 문금주 예비후보가 고흥 우주발사체 국가산업단지의 예비타당성 조사(예타) 면제를 강력히 주장하며, 이 조치가 한국 우주 산업의 선도적 위치 확립에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문 예비후보는 고흥 우주산단의 예타 면제가 단순한 절차적 면제가 아니라, 우리나라 우주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핵심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를 통해 고흥은 물론 전국적으로 우주 산업의 신속한 발전과 일자리 창출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문 예비후보는 우주 산업이 국가의 미래 성장 동력이자 국제적인 협력과 경쟁의 장이라고 강조하며, 고흥 우주산단의 조속한 발전을 위해 예타 면제가 필수적이라고 주장했다. 이와 더불어, 위성산업특구인 사천과 연구개발특구인 대전과의 협력을 통해 발사체산업특구인 고흥을 우주산업의 메카로 만들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문 예비후보는 고흥을 10만 도시로 만들 수 있는 밑거름으로 발사체 기업을 집적화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고흥을 미국의 케네디우주센터와 같은 우주산업역사공간으로 만들어 가면서 전시, 교육, 체험을 아우르는 곳으로 개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러한 발전이 국내 우주 산업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정부에 적극적인 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