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신전면 복지기동대, 새해 따뜻한 봉사활동 앞장
상태바
강진 신전면 복지기동대, 새해 따뜻한 봉사활동 앞장
  • 김채종 기자
  • 승인 2024.01.16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희망의 빛 전하며 독거노인의 삶 개선 지원

 

강진군 신전면 복지기동대가 지난 11일 독거 노인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아름다운 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

이날 삼인마을에서 열린 봉사활동은 신전면 복지기동대와 새마을지도자회 20명이 참석해 생활불편개선에 총력을 기울였다.

봉사는 보일러 전체 배관 노후화에 따라 집안 내 집기들을 외부로 뺀 뒤 실내 누수 배관 보수, 주택 내부 청소 등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거주 환경을 개선하고 추운 겨울에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에 도움을 줬다.

김진근 신전면장은 “지역 내 독거 노인들에게 필요한 관심과 돌봄을 제공하는 것은 우리 지역사회가 가져야 할 중요한 책임 중 하나”라며 지역사회의 연대와 사랑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복지기동대장인 이병국 삼인마을 이장은 “지역사회가 어려움을 겪고 계신 이웃을 돕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계속된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2023년 신전면 복지기동대는 강진군 내 평가 1등으로 대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이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모든 참여 단체와 개인은 독거노인, 저소득층, 장애인 등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며, 지역사회의 화합과 도움 손길을 향해 노력을 지속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