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에서 돈 쓴 김에 ‘내돈내산’ 리뷰 어때?
상태바
강진에서 돈 쓴 김에 ‘내돈내산’ 리뷰 어때?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4.01.12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작성하면 강진사랑상품권 월 최대 1만원

 

강진군이 관내 소상공인 업체 이용 후 SNS에 리뷰를 작성하면 모바일 강진사랑상품권 5,000원을 지급하는 ‘소상공인 살리기 프로젝트-내돈내산 SNS’를 추진, 호응을 얻고 있다.

12일 강진군에 따르면 지난 2023년 한 해 동안 1,078명이 소상공인 살리 프로젝트에 참여해 2,006건의 SNS 리뷰를 작성했다. 군은 강진사랑상품권 페이백으로 1,026만원을 지급했다. 강진군 내 소상공인들의 외식업, 미용업, 가공품 등 다양한 업체를 이용해 소상공인들과 소비자가 모두 함께할 수 있는 이벤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소상공인 살리기 프로젝트는 강진관내 소상공인 업체에서 1만원 이상 물품 구입 또는 서비스 이용 후, 영수증과 함께 개인 SNS에 게시해 온라인 플랫폼 및 마케팅이 어려운 관내 소상공인들에게 홍보와 매출 증대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우선 강진군 소상공인 업체를 이용하면서 사진을 찍은 뒤 1만 원 이상 영수증 수령, 영수증 및 구매 물품 개인 SNS 전체 공개 게시(필수 해시태그 게시 : #강진 #강진내돈내산 #강진소상공인), 이벤트 신청(구글 폼 https://url.kr/z53nqu)순으로 참여하면 된다. 매월 최대 2회까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트위터 등에 게시하면 된다.

군은 영수증 중복 검증 등 확인을 거쳐 참여한 달의 다음달 15일까지 모바일 강진사랑상품권 페이백으로 5,000원을 지역사랑상품권 착(chak) 모바일로 발송하고, 매월 베스트리뷰 5명을 선정해 5,000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프로젝트는 올해 12월 18일까지 진행된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2024 반값 강진 관광의 해를 맞아 강진군민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서 온 관광객들도 함께 참여하면 좋을 것”이라면서 “지역 경제 활성화의 중심인 관내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홍보에 이은 매출을 늘릴 수 있는 소상공인 살리기 프로젝트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