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금렬 장흥군의원, ‘공공비축미 배정’ 문제점 지적
상태바
유금렬 장흥군의원, ‘공공비축미 배정’ 문제점 지적
  • 위창복 기자
  • 승인 2023.11.30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금렬 장흥군의원
유금렬 장흥군의원

 

장흥군의회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유금렬)는 제286회 장흥군의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인 11월 24일부터 29일까지 4일간의 행정사무감사 일정을 마무리했다.

유금렬 위원장은 “이번 산업경제위원회 행정사무감사는 장흥군 11개부서의 행정사무 전반에 관하여 그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문제를 시정 요구하여 장흥군 행정이 효율적으로 수행될 수 있도록 하는 데 그 의의가 있다.”라고 강조 하였다.

유금렬 위원장은 2023년 공공비축미 배정에 대해서는 11월 20일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공공비축미 추가 배정 및 제도 개선 촉구 대정부 건의안」을 주장한데 이어, 농산유통과 행정사무감사에서 “공공비축미 배정에 따른 문제점을 전라남도와 농림축산식품부에 전달하여 제도가 개선될 수 있도록 하라”고 요구했다.

이에 집행부에서는 “이번 공공비축미 배정의 문제점을 정리하여 상급 기관에 전달하고 건의하여 농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답변 하였다.

한편 유금렬 위원장은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 ▲국도 29호선 광주〜보성 이양교차로 및 지방도 839호선 봉림〜장동간 확포장 공사 지연 ▲경관 작물의 부실 관리 ▲준영구 논두렁 조성 시범사업 예산 미편성 ▲토요시장 내 한우 판매점 관리 소홀 ▲임도 사업의 지역별 편중 ▲수열 에너지 시설관리 방안 등을 지적하며,“이번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지적된 사항은 질책이라기보다는 군정이 효율적으로 운영되어 군민에게 수혜가 돌아갈수 있도록 집행부에서 많은 노력해 주시기를 바란디”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