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출신 향우들, 통큰 고향 사랑 실천
상태바
강진군 출신 향우들, 통큰 고향 사랑 실천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3.10.27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총회’에서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총회를 맞아 강진 향우들이 강진사랑의 마음을 담은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하며 감동을 선사했다.

강진군은 지난 24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재광강진군향우회 창립총회’에서 ㈜진단건설 박병준 대표, 라마다플라자 광주호텔 김대원 회장이 각 500만 원씩을, 전남매일 김경남 상무가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진단건설 대표인 박병준 재광강진군향우회 고향사랑위원장은 칠량면 출신으로 장성에서 ㈜진단건설을 운영하고 있다. ㈜진단건설은 교량 개·보수, LED 제조 기술을 개발해 건축 구조물 등에 대한 전문 안전 진단으로 두각을 나타내며 성장한 중견기업이다.

라마다플라자 광주호텔 회장인 김대원 재광강진군향우회 상임부회장은 강진읍 출신으로 광주관광재단 이사, 사단법인 광주광역시관광협회 이사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광주에서 라마다플라자 광주호텔과 충장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전남매일 상무를 맡고 있는 김경남 재광강진군향우회 부회장은 마량면 출신으로 고향인 강진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했다.

이 날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한 향우회원 3명은 답례품으로 받은 강진사랑상품권 전액을 재광강진군향우회 발전을 위해 써달라며 재기부해 더욱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기부자들은 “몸은 떨어져 있지만 우리 출향인들은 사랑하는 고향을 늘 잊지 않고 힘껏 응원하고 있다”며 “고향사랑기부금이 아름다운 강진을 지키고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강진에 애정을 갖고 응원해주시는 향우분들이 있어 늘 든든한 마음이 있다”며, “고향을 응원해주시는 분들의 마음에 보답할 수 있도록 강진군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