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친 몸과 마음, ‘보은산 힐링센터’에서 회복한다!
상태바
지친 몸과 마음, ‘보은산 힐링센터’에서 회복한다!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3.10.17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모델링 통해 휴식과 치유 프로그램 제공 명소로 거듭나

 

강진군은 지난 10월 10일부터 보은산 힐링센터(강진읍 고성길 162)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힐링센터는 일상 속 스트레스로 지친 군민에게 마음 건강 치유와 신체 피로 회복을 돕기 위해, 당초 청년예술상담소로 쓰이던 건물을 지난 4월부터 내부 조명 공사 등 리모델링하고 이번에 새롭게 개원했다.

보은산 힐링센터 건물은 지난 2022년 1월부터 2023년 3월까지 민간에 위탁해, 지역 청년들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예술상담 프로그램과 각종 커뮤니티 활동 등을 지원하는 청년예술상담소로 운영되어왔다.

그러다가 올해 4월부터는 민간 위탁이 종료돼, 지난 3년여간 코로나19로 지친 군민의 마음 힐링을 위한 쉼터 공간으로 새롭게 조성한 것이다.

보은산 힐링센터는 보은산의 아름다운 자연과 조화로운 환경 속에서 휴식과 치유를 위해 ▲신체 건강 측정 ▲마음 건강 측정 ▲심신 이완 프로그램 ▲신체 회복 건강서비스 ▲VR(가상현실) 활용 두뇌 컨디션 힐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상시 제공하며, 강진군정신건강복지센터를 통해 정신건강증진사업 자문·전문가 등과 연계한 정신건강상담 서비스도 지원한다.

또한 미술 요법, 원예 요법, 운동 요법 등 심신 완화 프로그램(월 1회)과 4060중년 감성 힐링 프로그램(분기별)을 운영할 계획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힐링센터를 군민들의 힘든 몸과 마음을 회복하고 치유할 수 있는 뜻깊은 공간으로 운영할 것”이라며 “기후변화와 감염병, 각종 스트레스 등 힐링이 필요한 많은 군민들이 오셔서 이용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