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쓰레기 없는 거리 함께 만들어요”
상태바
강진군 “쓰레기 없는 거리 함께 만들어요”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3.05.17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깨끗한 강진 만들기 범군민 운동 펼쳐…매달 둘째 주 화요일 실시

강진군이 지난 9일 지역사회단체, 주민과 함께 ‘깨끗한 강진 만들기’ 범군민운동을 실시했다.

군청, 읍·면사무소 직원과 마을 이장단, 지역사회단체가 함께 버스터미널 등 시가지 일대와 주요 관광지, 국도변 등을 정비했으며, 특히 골목 등에 방치됐거나 불법투기된 생활 쓰레기 등을 위주로 수거했다.

재활용품 분리배출 요령이 적힌 홍보물 등도 함께 배부하며 주민 계도 활동도 병행했다.

이번 군민운동은 11개 읍·면에서 동시에 실시했으며, 묵은 쓰레기와 대형 폐기물 등 1.1톤을 수거했다. 코로나19로 9개월 만에 재개된 거리 정화 활동은 앞으로 매월 둘째 주 화요일마다 진행할 예정이다. 오후 2시부터 한 시간 가량 진행하며,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군 직원, 사회단체뿐 아니라 일반 주민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분께서는 군청 환경축산과(☎061-430-3232)로 사전에 문의하면 된다.

전재영 환경축산과장은 “바쁜 와중에도 깨끗한 강진 만들기 군민 운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군민 주거환경도 쾌적해지고, 외부 관광객들에게 청결한 이미지를 선사할 수 있는 만큼, 앞으로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