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출신 이연우 작가의 신작 ‘고사성어 톡’ 출간
상태바
장흥출신 이연우 작가의 신작 ‘고사성어 톡’ 출간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6.03.07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책…재미와 감동 한자공부 덤’
이연우 작가 “대한민국 모든 사람이 독자가 되었으면”

 
▲ 이연우 작가
‘고사성어 톡’은 부모에 대한 효, 나라에 대한 충, 친구에 대한 우정, 공부에 대한 열망 등을 주제별로 정리했다.
유래를 이야기로 구성하여 재미있게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고사성어를 습득할 수 있게된다.
이연우 작가는 “단순한 학습서가 아닌 재미와 감동을 주는 좋은 책이기에 대한민국 모든 사람이 독자가 되기를 권한다”고 말했다.
책을 접한 한 교사는 “참신, 기발, 유익함이 가득하다. 절차탁마(切磋琢磨)의 노력과 천의무봉(天衣無縫)의 글 솜씨가 돋보이는 ‘고사성어 톡’이야말로 우수마발(牛?馬勃) 고사성어 책 가운데 군계일학(群鷄一鶴)임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고 서평했다.
한 초등학생은 “이야기책인줄 알고 재미있게 읽었는데, 한자급수시험에 나오는 한자를 쉽게 배울 수 있어 더 좋았다” 며 “책 속에 나오는 선생님이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거든요. 채팅할 때처럼 신나는 ‘고사성어 톡’ 친구들과 함께 읽겠다”고 자랑했다.
이연우 작가는 시골에서 자란 덕에 수많은 별을 보며 어린 시절을 보낼 수 있었다.
어른이 되면 별처럼 빛나는 삶을 살아가리라 다짐하곤 했다.
공무원이라는 안정적인 직업에 만족하지 않고 스스로 빛나는 삶을 위해 노력중인 이 작가는 별을 보기 힘든 하늘아래 살고 있는 청소년들이 꿈과 비전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비전코치이자 작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동화를 집필하고 있다.
주요저서로는 10대를 위한 인생수업인 ‘꿈꾸는 애벌레’ 청춘들의 꿈을 응원하는 ‘나의 꿈을 탐하라’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