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 모금운동 본격 시동
상태바
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 모금운동 본격 시동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6.02.01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직접 만나 동참 홍보 향우회 협력

 
(재)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이사장 김성)는 지난달 20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밀알을 만들어 가기’ 장학금 모금운동에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재단 이사회에서는 김용기 상임이사를 중심으로 장흥군을 비롯한 읍면사무소, 관내 기관단체 등 사람들의 출입이 잦은 사무실 입구에 배너입간판을 설치하는 것으로 모금운동에 시작을 알렸다.
지역기관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전단지를 나눠주며 모금운동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는 등 직접 지역민을 만나 장학금 모금의 의미를 전달하는 데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달 22일에는 부산광역시에서 열린 장흥군 향우회 정기총회에 참석하여 출향 향우님들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 것을 시작으로 앞으로 각 지역의 향우회 모임을 찾아다니며 협조를 당부할 계획이다.
재단법인 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는 지난 2009년에 교육부로부터 인가를 받아 군비 출연금, 출향향우, 군민등의 기탁금이 모아져 지난해 말 현재 124억원의 기금이 조성되어 관리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설립이후 지금까지 장학생 선발, 명문고 육성, 성적우수 중학생 관내고 진학지원 등 41억원의 장학사업 및 교육지원사업을 추진하여 지역 교육 발전과 애향심을 키우는 밀알이 되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딱히 고액의 성금이 아니라도 작은 금액의 기탁자가 많이 참여해 인재육성을 위한 모두의 마음을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