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농림축수산 지원사업 주민설명회’
상태바
강진군 ‘농림축수산 지원사업 주민설명회’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6.01.1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분야 역대 최대예산, 주민 위한 농정 추진

 
강진군은 지난 14일 강진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2016년도 농림축수산 지원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강진군은 농업인들의 복지강화와 안정적인 농업경영을 위해 실시하는 ‘2016년 농림축수산분야 지원사업’의 본격 추진에 앞서 사업 신청 적격여부, 신청방법, 절차 등의 이해를 돕기 위해 사업 설명회를 실시했다.
2015년 농림축수산분야 주요성과와 금년 군에서 추진하는 232개, 665억원 규모의 농림축수산 지원사업에 대한 개요와 절차, 지원조건 등이 설명됐다.
군은 올해 영세ㆍ고령, 중소농가의 노동력 부족을 해소하고 지속가능한 농업실현을 위해 농가들이 선호하는 소규모 하우스와 농기계 등을 지원하며, 지난해 수확량 3% 증수, 경영비와 노동력을 크게 절감한 무논점파 농법 확대는 물론 연과 작약, 토하를 활용한 6차 산업화를 집중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해수부 공모사업에 선정된 양식장비 임대사업을 통한 어업인들의 경영비 절감과
착한한우 인터넷, 직거래 활성화 및 한우품질향상을 위한 육질개선제 지원 등 농어업인의 소득증대와 경영안정을 도모한다.
특히 지난해 20억 원의 매출을 올린 초록믿음 직거래 센터는 군수 품질인증제, TV광고, 맞춤형 지원확대 등 마케팅 강화로 강진에서 생산되는 농수축산물 직거래를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