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농협 온라인지역센터, 라이브커머스 강진 로컬푸드 상품 판매
상태바
강진농협 온라인지역센터, 라이브커머스 강진 로컬푸드 상품 판매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1.09.06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 농협몰에서 실시간 온라인 판매 방송 진행

 

강진농협(조합장 정옥태) 지역 농산물 온라인지역센터가 지난 3일 강진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국내 대표 라이브플렛폼인 네이버 쇼핑라이브와 농협몰에서 라이브커머스(실시간 온라인 판매 방송)를 진행했다.

이날 방송에는 이승옥 군수, 정옥태 조합장, 김엽수 농협군지부장이 함께 출연하고 품목별로 각각 20분씩 진행하며, 팝업과 앱PUSH를 통한 사전 홍보로 3일 오전 10시부터 4일 오후 8시까지 농협몰에서 판매했다.

판매상품은 강진쌀귀리, 강진책빵, 감자반.돌자반볶음 등 3품목으로 강진농협 파머스마켓 로컬푸드직매장에서 공급했다.

온라인지역센터는 지난 7월 28일 강지농협 파머스마켓내에 개소해 현재까지 농협몰을 통해 로컬푸드회원 농가 농산물을 상품화하여 판매중이며, 이번에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강진군과 함께 추진했다.

특히, 강진농협, 강진군, 농협강진군지부가 연합해 진행하는 것이 전국 군단위 최초 시도라서 큰 관심이 쏠렸다.

정옥태 조합장은 “라리브커머스는 코로나19사태로 인해 비대면이 일상화된 가운데 판매자와 소비자의 정보공유와 거래가 실시간으로 이루어져 대면 판매보다 구매가 쉬워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는 점을 이용해 강진농협이 발빠르게 추진해온 온라인 판매전략이다” 고 설명했다.

한편, 강진농협 온라인지역센터에서는 다가오는 추석명절을 겨냥해 샤인머스켓 버섯세트,한우세트 등 다양한 상품을 농협몰에 입점 준비 중이며, 11월에는 제철 농산물인 파프리카, 초코볼 토마토를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판매를 추진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