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새마을회,‘아동과 여성이 행복한 장흥만들기’
상태바
장흥군새마을회,‘아동과 여성이 행복한 장흥만들기’
  • 김채종 기자
  • 승인 2021.06.23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군새마을부녀회(회장 전순란)은 지난 22일 새마을부녀회원 20명과 함께 자원봉사활동을 생활화하고 ‘아동과 여성이 행복한 안전마을 만들기’ 위한 새마을부녀회순찰대 발대식을 개최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집에서의 생활이 길어지고 비대면 활동이 많아지면서 외출이 줄어든 어르신들의 우울증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

새마을부녀순찰대는 우울감과 무기력에 빠져있는 어르신과 지역 주민들이 활기를 되찾고 일상생활에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어르신과 아동, 청소년들의 안부를 물어주고 안전한 마을,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마을과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가고 있다.

또한 건강 밑반찬 3종 세트를 전달하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묻고 교통안전, 학교폭력,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통하여 안전한 마을 만들기를 추진하여 안심하고 활동 할 수 있는 지역분위기 조성을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장흥군새마을부녀회는 '2021 전라남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통하여 지역 내 학교, 유관 단체와 협력하여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봉사활동을 병행 추진하고 범죄예방을 위한 안전문화 운동 교육이수를 통하여 아동과 여성이 안심하고 살아 갈 수 있는 마을과 지역공동체 만들기 위하여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