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초, 유튜브(Youtube)와 줌(Zoom)으로 온라인 교육 과정 설명회
상태바
장흥초, 유튜브(Youtube)와 줌(Zoom)으로 온라인 교육 과정 설명회
  • 조창구 기자
  • 승인 2021.03.19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택트(untact) 시대에 부합하는 새로운 도전과 시도로 큰 호평

장흥초(교장 권은희)는 지난 18일 약 2시간 동안 유튜브(Youtube)와 줌(Zoom)으로 온라인 실시간 교육 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대규모 집합이 불가능해짐에 따라 학교마다 교육과정 설명회가 생략되거나 안내장으로 대체되는 상황 속에서도 장흥초등학교는 온라인으로 실시간 교육 과정 설명회를 개최함으로써 비대면 언택트 시대에 부합하는 새로운 도전과 시도로 호평을 받았다.

학생 수 771명의 대규모 학교임을 고려하여 온라인 실시간 중계 시스템인 유튜브 스트리밍을 활용하여 학교 교육 과정 안내와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쌍방향 소통이 어려운 점을 해결하기 위해 실시간 댓글 기능을 이용하여 학부모의 질문을 받아 진행 중간에 답변하는 방식으로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온라인 교육 과정 설명회를 구현했다.

32개 학급별로 개설된 줌(Zoom) 회의방에서 담임교사의 교육 철학 및 학급 교육 과정 안내, 학부모와의 온라인 소통으로 학교 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향상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

권은희 교장은 “우리 아이들이 급변해 가는 사회에서 경쟁력을 갖춘 학생으로 자라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학교가 시대의 흐름을 읽을 줄 알아야 한다”며 “앞으로 학교의 여러 행사들도 시대의 변화와 학부모의 요구에 걸맞게 새로운 도전과 시도를 바탕으로 추진되어야 하는데, 온라인 교육 과정 설명회가 그런 모습을 보여 준 좋은 예라고 할 수 있다”며 이번 행사의 의미를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