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상식
상태바
의학상식
  • 장강뉴스 기자
  • 승인 2013.08.10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  타  민

▲ 비타민종류
▲ 비타민종류

피부와 눈 건강에 필수
비타민 A는 야맹증, 시력저하를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부족하거나 결핍되면 안구건조증, 야맹증이 발생합니다. 비타민 A는 피부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피부에 바르면 여드름, 잔주름, 화농성 급성피부염, 종기 및 피부 표면 괴양의 치료를 돕습니다. 성장을 촉진하고 뼈, 건강한 피부를 위해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또한 호흡기 감염에 대해서 저항력을 향상시키고 면역제가 적절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 질병의 회복을 촉진시킵니다.

베타카로틴 형태의 섭취가 바람직
비타민 A는 베타카로틴의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물성 식품의 비타민 A는 과잉 섭취하였을 때 독성을 나타내는 경우가 있지만, 베타카로틴에는 독성이나 위험이 없기 때문입니다. 또 베타카로틴에는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되며, 감염과 싸우는 T세포의 수를 증가시켜 면역력을 높이는 등 유용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므로 베타카로틴 형태로 섭취하도록 합니다.

어떻게, 얼마나 섭취하는 것이 좋을까?
결핍증을 예방하기 위해서 성인을 기준으로 남자의 경우 1일 1,000RE(5,000IU), 여자는 800RE(4,000IU)섭취해야 합니다.
비타민 A는 비타민 B복합체, 비타민 D, 비타민E, 칼슘, 인, 아연과 같이 섭취할 때 최대의 활성을 나타내므로 함께 섭취하도록 합니다.                         제공:바이오스 라이프 프렌차이즈 강진,장흥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