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강진군협의회, ‘오피니언리더 초청 평화공감’ 강연회
상태바
민주평통 강진군협의회, ‘오피니언리더 초청 평화공감’ 강연회
  • 김채종 기자
  • 승인 2019.02.27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헌 회장 “평화의 길, 새로운 100년! 함께 열어갑시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강진군협의회(회장 이종헌)는 지난 26일 강진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지역사회오피니언리더(강진군관내 이장단) 및 민주평통 자문위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피니언리더 초청 평화공감 강연회’를 실시했다.

이번 강연회는 ‘제2차 북미정상회담’과 ‘남북정상회담(서울답방)’을 통한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과 종전선언 촉구를 위한 지역사회 리더의 역할을 조명하는 한편 최근 북한의 변화를 이해함으로써 한반도 평화정착과 통일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종헌 협의회장은 “제2차 북미정상회담을 하루 앞둔 역사적 시점에서 강진군의 각 마을 이장님들을 모시고, 민족화해를 위한 공감의 시간을 갖게 되어서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고 감회를 전했다.

이날 ‘북한의 현황 이해’라는 주제로 강연을 실시한 기광서 조선대 교수는 “반공이데올로기에 의한 적대적 북한 비방에서 벗어나 우리 앞에 전개되고 있는 북한실상에 대해서 우리는 무엇보다 실사구시적으로 북한을 바라볼 필요가 있다” 며 “그동안 북한이 ‘고난의 행군’ 시기 이후 국제질서에 편입하기 위하여 실시해 오고 있는 농업개혁을 통한 식량자원의 다원화와 산림복구 노력, 기업개혁을 통한 시장경제 도입과 개인투자 허용, 경제특구 지정으로 대외교역과 외부자본의 투자를 유도하는 등 국제사회로 편입하기위해 부단히 노력해온 북한의 변화 과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고 말했다.

강연에 앞서 “평화의 길, 새로운 100년! 함께 열어 갑시다.”는 구호와 함께 모든 참석자 들이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염원하는 ‘타올펼침 퍼포먼스’를 실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