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군민과의 대화 처리계획 보고회 개최
상태바
강진군, 군민과의 대화 처리계획 보고회 개최
  • 조창구 기자
  • 승인 2019.02.13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창출, 주민 소득 증대를 위한 안정적인 궤도 확보
 

강진군(군수 이승옥)은 지난 12일 「군민과의 대화 건의사항 처리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지난 15일부터 23일까지 개최된 읍면순회 군민과의 대화 건의사항 및 군정발전 제안에 대해 해당 실과소장 등이 참석해 현재 추진 상황과 향후 추진 계획, 신속한 처리 방안에 대한 논의했다.

건의사항 및 군정발전 제안들은 길었던 설 연휴에도 불구하고 담당 부서별로 건의자 개별방문 및 현지 확인을 모두 마친 상태이며 시급을 요하는 사항은 오는 3월 추가경정 예산을 통해 발 빠르게 대응할 예정이다.

아울러 처리기간이 장기간 소요 되는 사업이나 추진이 불가한 사항에 대해서는 군의 목표 및 비전과 처리 불가사유를 명확하게 제시하여 군민들의 협조와 양해를 구할 계획이다.

지난 읍면순회 군민과의 대화에서는 군 역점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 일자리 창출로 인구유입 및 지역경제 활성화와 머물다 가는 체류형 관광지 조성에 대한 목표와 비전을 명확하게 제시해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이해를 유도했다.

읍면별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도로정비 및 광역상수도 조기공급」, 「가뭄극복을 위한 관정 개발 및 용배수로 정비」, 「성전산단 기업유치」, 「가우도 일대 관광산업 기반조성」등 181건의 현안 건의 및 군정발전이 제안이 있었다.

이승옥 군수는 “군민과 대화 시 건의된 사항에 대해 긍정적으로 해결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란다”며 처리가 지연되거나 시간이 장기간 소요되는 건의사항은 처리과정에 대해 수시로 군민들과 공유하여 상세히 안내 해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