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자골 토마토 ‘항산화 성분 많아’ 미세먼지 해독
상태바
청자골 토마토 ‘항산화 성분 많아’ 미세먼지 해독
  • 김채종 기자
  • 승인 2019.01.23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건강 10대 농식품, 흑토마토(까망토) 출하 한창
 

이승옥 강진군수가 농업인들과 호흡하고 소통하기 위해 지난 15일 출하가 한창인 한마음 토마토(주) 회원농가인 마상락(작천면 용상리)씨의 흑토마토 하우스를 방문했다.

이번 영농현장 방문은 직접 현장을 발로 뛰면서 농업문제에 대한 해답을 찾고 농업인들이 현장에서 일하며 겪는 실질적인 고충을 수렴, 군정에 반영하기 위한 소통행정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날 이승옥 군수는 “요즘 미세먼지와 황사가 이어지면서 천식, 알레르기성 비염 등 기관지 질환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많은데 항산화 성분이 많은 토마토가 만성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완화에 효과가 좋다”고 말했다.

한마음토마토(주) 최광호 대표는 “토마토는 항암효능을 가진 대표적인 저열량 슈퍼푸드로 이러한 토마토의 효능을 홍보·마케팅에 적극 이용하고 있고 소비자들에게 편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토마토 생산에 그치지 않고, 가공, 체험관광 등을 통한 판로 개척 등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특히 강진 건강 10대 농산품인 흑토마토는 항산화 성분인 라이코펜이 일반 토마토보다 3배가랑 많아 강진군의 흑토마토 명품브랜드인 ‘까망토’로 전국 시장과 마트 등에서 출하되어 농가 소득의 효자 품목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강진군이 강진건강 10대 농식품으로 선정하여 육성하고 있는 흑토마토는 현재 20여 농가가 8.6ha에서 매년 740여 톤을 생산해 마음애그린공동선별장에서 선별작업을 거친 후 전국 시장에 유통되고 있으며 좋은 품질의 흑토마토를 만들기 위하여 한마음토마토(주) 생산농가를 대상으로 기술교육과 전문 강사진을 초빙한 품평회를 수시로 시행 꾸준히 기술력을 발전시키기 위 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