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독서 프로그램 활성화 위해 지역 단체 업무협약
상태바
장흥군, 독서 프로그램 활성화 위해 지역 단체 업무협약
  • 서호민 기자
  • 승인 2018.11.28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프로그램 협력 및 다문화자녀 문화적응력 지원
 

장흥군(군수 정종순)은 지난 24일 정남진도서관, 장흥고등학교,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독서능력 배양과 나눔 확산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3개 기관이 협력하여 학생들의 독서능력 배양과 나눔의 정신으로 다양하고 지속적인 봉사활동 참여의 장을 마련하는 데 목적을 뒀다.

업무협약 기관은 ▲도서관 시설과 자료 이용 등 의견교류 ▲독서프로그램 운영 및 참여 ▲다문화가족 문화적응력 향상을 위한 나눔과 봉사활동 지원 ▲건강가정 및 다양한 가족사업 시 연계 운영 등을 약속했다.

장흥군은 도서관이 새로운 문화공간으로서 이용자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함께 어울리는 서비스를 늘려가기 위해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장흥군은 장흥고 훈민정음 동아리가 다문화자녀의 학습지도 상담 및 멘토링, 다문화센터의 공동육아나눔터 품앗이 프로그램 운영할 수 있는 장소로 정남진도서관 지원하고 있다.

도서관에는 일본, 중국, 베트남, 필리핀 등 다문화언어 책 2,697권의 자료를 갖추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다문화 자료를 확충할 계획이다.

정종순 군수는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독서경험과 자원봉사 활동의 기회를 부여하고, 다문화 자녀들에게는 다문화도서 제공 및 각종 프로그램 운영으로 건강한 가정의 행복한 삶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