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정책으로 알아보는 조합장 후보
상태바
강진-정책으로 알아보는 조합장 후보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5.03.09 0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산림조합 - 기호 1번 남윤택

‘준비된 후보, 실력있는 후보, 조합원의 심부름꾼이 되겠습니다’

‘준비된 사람, 성실한 후보, 1등 산림조합을 만들겠습니다’

 
“32년간 산림조합에서 32년간 근면과 성실을 생활화하면서 얻는 지혜로 강진군산림조합을 전국 최고의 미래지향적인 조합으로 만들겠다”는 기호 1번 남윤택 후보의 선거 공약을 들어봤다.
▲자연 친환경적인 수목장(군민추모공원)조성사업.
▲신용자산 1,000억 달성으로 조합원 권익신장을 위한 임업금융 정착.
▲조합원자녀에 대한 장학지원사업. 조합원을 위한 일자리 창출 확대.
▲조합원모두가 쉽게 찾을 수 있는 청사 이전(대로변 주유소 옆)
▲신청사 내 임업인과 임어관련 단체를 위한 사무소 제공.
▲표고재배사업 연차적 증대(5만본 유지)
▲조합 자립기반조성사업인 장례식장과 주유소의 투명하고 안정적인 운영.
▲조합원과 산주를 위한 임업기술지도사업 활성화하겠습니다.
 

강진군산림조합 - 기호 2번 윤형화

‘똑바로 일 할 사람, 끝까지 잘 할 사람’

‘똑바로 하겠습니다. 새로운 변화와 투명한 경영혁신으로 조합원 여러분을 정성껏 섬기겠습니다’

 
“28년간의 경륜과 축척된 경영마인드로 모든 열정을 받쳐 조합원들의 뜻을 받들고 소통하며 함께 실천하는 일꾼 되겠다”는 기호 2번 윤형화 후보의 선거 공약을 들어봤다.
▲조합원 소득을 늘리겠습니다. 임업기술 지도사업 활성화. 신속한 유통정보 제공으로 산주 및 조합원 소득 향상에 기여.
▲특화사업으로 자립기반을 확충하겠습니다. 표고버섯 재배사업 역점 추진. 꽃꽂이 소재품 생산관리 및 알선. 나무 전시판매장 개설, 상시 운영.
▲신용자산 1천억원 달성. 조합원 배가운동(5천명 목표). 신용사업활성화를 위한 출자금 증대 유도. 맞춤형 여수신으로 조합원에게 실질적인 혜택 부여.
▲산림문화사업 등에 적극 참여. 숲속의 전남 만들기, 강진군 숲 조성사업 등에 적극참여.
▲산림관련 시공에 주도적 역할. 산림재난복구 및 안전인프라 구축에 기여. 자체 기술력 강화와 전문인력 양성.
▲추모공원 조성 사업을 적극 추진. 수목장 등 지역 장례문화 선도 역할.
▲조합 소식지 발행, 조합장실 개방하겠습니다.

강진군산림조합 - 기호 3번 최영환

‘산림의 우리의 미래, 산림에서 희망을 일구는 강진’

‘조합원의 손과 발이 되어 산림을 통한 소득창출과 삶의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만들겠습니다’

 
“산림조합 소통, 체감 100℃ 달성을 위한 현장토론을 확대 운영으로 산주와 조합원의 눈높이에서 맞춤형 선도과제를 선정하여 집중 추진하겠다”는 기호 3번 최영환 후보의 선거 공약을 들어봤다.
▲산림자원의 가치 증진과 창조임업 실현. 단순 숲가꾸기에서 기능별 전문화된 숲가꾸기로 전환. 사유림의 창의경영을 위한 선도산림경영단지 본격 운영. BT․산림탄소 등 융?복합을 통한 창조임업 실현하겠습니다.
▲산림산업 경쟁력 향상 및 일자리 창출. 임업의 6차 산업화를 통한 고부가가치 창출. 목재산업의 활성화 및 신재생에너지 공급 확대. 산림 일자리 창출 및 창업 활성화 지원.
▲생애주기별 맞춤형 산림복지서비스 제공. 숲길 및 산림휴양?치유 인프라 확대.
▲산림재해 예방 및 건강한 산림생태계 조성. 생활권 중심의 산사태 예방사업 추진. 소나무 재선충병 확산 방지를 위한 조기 고사목 완전제거.
▲산림자원 개발 및 그린데탕트 구현. 목재자원 및 탄소배출권 확보를 위한 조림확대. 전국 산림녹화 경험과 기술 보급. 통일시대에 대비한 북한 산림복구에 맞는 산림목 준비.

강진군수협 - 기호 1번 박범석

‘진정한 참일꾼, 강진수협을 지키는 등대가 되겠습니다’

“이제 다시 시작합시다. 강진수협을 위한 후회없는 선택”

 
“조합원들과 함께 힘을 모으고 뼈를 깎는 각오로 환골탈퇴의 자세와 투명하고 건전한 경영을 하여 흑자를 내어 조합원들의 소득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기호 1번 박범석 후보의 선거 공약을 들어봤다.
▲찾아가는 서비스 실천. 낮은 자세로 조합원을 직접 찾아다니며 애로 사항을 듣고 해결하는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겠습니다.
▲조합원 소득향상을 위해 노력. 모든 지식과 정보는 조합원과 함께 공유해서 다른 어느 지역보다도 잘 사는 조합원이 될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갖추겠습니다.
▲조직력 강화. 직원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자체교육 및 위탁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또한 우수한 인력 확보에 힘쓸 것이며 능력이 모자라는 직원을 능력 개발에 힘쓰도록 독려 하겠습니다.
▲맑고 투명한 경영. 많고 투명한 경영만이 우리 수협을 살리고 튼튼하게 만드는 지름길입니다. 이를 위해 수협 소식지나 외부 매체를 통해 정기적인 보고를 조합원께 드리겠습니다.
 

강진군수협 - 기호 2번 황옥철

‘바꿔야 변하고, 변해야만 살아납니다’

‘강진수협의 경영정상화, 반드시 이룩하겠습니다’

 
“백마디의 말보다 한번의 실천이 났습니다. 투명하고, 공정하고, 정직한 마음으로 사심없이 초지일관의 자세로 일하고, 조합원이 주인으로서 항상 미소 지은 얼굴로 청사에 일보고 돌아갈 수 있는 조합 분위기를 쇄신할 것을 약속한다”는 기호 2번 황옥철 후보의 선거 공약을 들어봤다.
▲부실수협의 불명예를 우량수협으로 바꾸겠습니다.
▲신용사업의 고질적 적자해소를 위한 대책을 세우겠습니다.
▲수협마트 선박엔진 수리 시설로 어민의 부담을 줄이겠습니다.
▲안정이 보장된 열심히 일하고 싶은 일터를 만들겠습니다.
▲어민 피해보상 문제를 조속히 해결토록 노력하겠습니다.
▲강진군 어민들을 위한 편의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강진군수협 - 기호 3번 차준우

‘뼈를 깎는 개혁과 혁신을 통한 경영정상화하겠다’

“강진수협호를 위기에서 희망으로 이끌 구원투수, 저의 손을 잡아주십시오”

 
“성실하고 낮은 자세로 실망드리지 않고 희망을 드리면서 경영위기를 극복하여 정상화 시킬 것을 약속한다”는 기호 3번 차준우 후보의 선거 공약을 들어봤다.
▲발로 뛰는 조합장의 모습을 실천해 신뢰 회복, 경영개선에 매진하겠습니다.
▲경제사업의 확장 및 활성화를 추진하겠습니다. 신용사업이 신규대출 수요 부재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강진군수협이 경영기반이 되고 있는 경제사업에 더욱 매진해서 경영개선의 기반을 다지겠습니다.
▲29개 어촌계 부녀회를 결성하여 운영하겠습니다. 부녀회를 수협업무에 접목시켜 구매품 공급 및 예금공제등의 신장에 기여하게 해서 경영개선효과를 이룩하겠습니다.
▲의료복지지원 확대를 추진하겠습니다. 병원과 협약을 체결하는 방식을 통해 조합원 및 그 가족에게 병원비 할인혜택, 어촌계 현지 진료등을 활성화시켜 조합원의 삶의 질 개선에 노력하겠습니다.

 강진군수협 - 기호 4번 김중주

‘혁신을 아는 일꾼, 희망을 만드는 참일꾼’

“어민들이 활짝 웃는 강진수협 시대를 열겠습니다”

 
“화합단결하는 조직체를 실현시키고, 조직을 위해 희생, 봉사하는 발로 뛰는 서민조합장으로서 성장률 전국 1등 조합을 만들겠다”는 기호 4번 김중주 후보의 선거 공약을 들어봤다.
▲수산물 물류 유통의 시대를 열겠습니다. 잘 팔아야 돈이 됩니다. 물류혁신이 필요합니다. 강진 수산물의 물류를 확 바꾸겠습니다.
▲조합을 이용하는 모든 조합원에게 인센티브를 드리겠습니다. 조합이 살려면 조합원 이용이 많아야 합니다. 조합을 이용하는 조합원들에게 인센티브를 줘서 조합을 이용하는 조합원들이 신명나게 하겠습니다.
▲임기 내에 성장률 1등 조합을 건설하겠습니다. 우리 강진수협이 너무 침체되어 있습니다. 이대로는 안됩니다. 성장률 1등 할수 있습니다. 제가 앞장서 1등조합을 만들겠습니다.
▲임직원과 조합원이 하나가 되는 공동체를 실현하겠습니다. 조합은 우리모두의 재산입니다. 우리 조합원들이 주인이십니다. 임직원과 조합원이 하나될 때 우리 강진수협이 발전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 파이팅하는 공동체를 만들겠습니다.
 

강진군수협 - 기호 5번 김철환

‘뛰겠습니다. 일하겠습니다. 수협을 살리겠습니다’

‘누가 진정한 수산인입니까. 바다를 아는 사람 과연 누구입니까’

 
“수산업 종사 20년, 강진수협의 문제점을 가장 잘아는 후보, 조합원의 목소리를 귀를 활짝 열고 듣겠다”는 기호 5번 김철환 후보의 선거 공약을 들어봤다.
▲수협어판장 시설 현대화. 각종 시설을 최신식으로 교체, 제빙기를 설치, 건어물 위판장을 만들겠습니다.
▲중앙회 영어자금 대출 활성화. 조합원들이 이자가 저렴한 영어자금를 많이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강진만 패류 피해보상 신속 처리. 강진군과 해양수산부, 수자원공사가 하루빨리 패류 보상에 나서도록 하겠습니다.
▲김 위판장 활성화. 현재 운영되고 있는 김위판장을 활성화 시켜 위판고를 올리겠습니다.
▲우리 수협도 보답대회를 하겠습니다. 다른 조합은 경영진이 마을로 조합원들을 찾아 뵙고 운영상황을 보고드리는 보답대회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 강진수협도 꼭 보답대회를 갖겠습니다.
 

 

강진군수협 - 기호 6번 김정배

‘조합원을 위한 강진수협을 꼭 만들겠습니다’

‘조합원으로부터 신뢰 받는 수협, 조합원에게 든든한 힘이되는 수협을 만들겠습니다’

 
“강진수협, 이제는 일어나야 할 때입니다. 변치않는 소신만이 신뢰를 만들고 신뢰만이 개혁을 가능하게 합니다. 실천과 책임 절실한 상황앞에서 회피하지 않겠습니다. 4년후 강진수협의 미래 약속한다”는 기호 6번 김정배 후보의 선거 공약을 들어봤다.
강진수협의 변화는 말이 아니라 실천입니다.
▲근로기준법에 따라 직원 및 이․감사 배치 성과급제 인사 회의 운영하겠습니다.
▲협동조합법 준한 마을 면허건 직원배정 서포터즈 활성화 사업추진하겠습니다.
▲수산사업 관련법 최대응용 여신거래 및 위판장 관광객 유치확보하겠습니다.
▲수산업 관련 근로자 양성교육장 운영하겠습니다.
▲조합원 승계 및 신규조합원 출자 및 현존 상태 정리 하겠습니다.
 

 

 

강진완도축협 - 기호 1번 이종배

‘화합과 상생으로 모두가 잘사는 강진완도축협을 이루겠습니다’

‘아름다운 봉사와 실천으로 항상 변함없는 조합원의 동행자가 되겠습니다’

 
“축협조합장은 축산 경영인이 직접 나서서 축산인의 절실함을 풀어 나기 위해 봉사하고 고민하여야 하는 자리라고 믿습니다. 행정업무는 전문가에게 맡기고 조합장은 조합원들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이며 그것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 것인지를 잘 알고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기호 1번 이종배 후보의 선거공약을 들어봤다.
▲소규모 한우 번식 농가를 육성기키겠다. 한우산업의 기초적인 송아지 생산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20두미만의 소규모농가를 집중 육성시켜 대규모 농가들의 밑거름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한우 헬퍼지원 사업을 추진하겠다. 군비 50%, 조합 30%, 자부당 20%를 부담하여 사업을 실시하고 차후에는 전 조합원에게 확대 시행하겠습니다.
▲전 조합원에게 보험료 지원을 실시하겠다. 농업인 안전공제를 정부지원비 75%, 조합 15%, 자부당 10%를 부담하여 지원하겠습니다.
▲축산물 판매장의 운영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겠다. 소비층 저변확대와 박리다매의 판매방식으로 생산농가가 생산에만 전념, 생산농가와 소비자에게 이익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강진완도축협 - 기호 2번 박종필

‘일잘하는 조합장, 책임지는 조합장, 소통하는 조합장’

‘진심, 열심, 뚝심, 5년을 10년처럼 조합원을 위해 일했습니다’

 
“잘하니까, 믿으니까, 이번에도 한번더 믿어 주시면 조합원을 위해 일하겠다”는 기호 2번 박종필 후보의 선거 공약을 들어봤다.
▲조합원과 임직원의 소통 강화로 상생협동하는 조합 실현시키겠습니다.
▲강진완도 청정한우 브랜드 육성추진하겠다. 전문가, 조합원, 소비자, 임직원이 참여하는 상설 협의체를 구성하여 추진 하겠습니다.
▲우량 암소집단조성사업으로 혈통 보존 및 개량사업하겠습니다.
▲조사료 유통사업 활성화로 농가소득 향상기여 하겠습니다.
▲조합 수익증대로 손익구조 개선. 연체율을 1%이하로 지속 관리, 이자 수익 의존을 탈피하고 신용사업 수입을 다양화하여 조합손익 구조를 개선하겠습니다.
▲경제사업매출 목표 100% 달성. 사료, 축산물판매, 조사료유통, 마트, 경매시장, 동물병원 등 전 사업장에서 연도별 분야별 목표를 정하여 달성하겠습니다.
▲조합원 지도사업 및 지원사업을 강화하여 실질 도움을 되도록 하겠습니다.
▲자원화센터 설립추진. 축산분뇨를 자원화하고 화학비료 사용량을 감축해, 친환경농업을 실현하겠습니다.

강진남부농협 - 기호 1번 김성순

‘건강하고, 청렴하고, 능력있는 믿음직한 일꾼’

“약속을 꼭 지키는 후보. 조합원을 위해 함께 다시 뛰겠습니다”

 
“난 6년 9개월간 남부농협 경영을 충실히 하면서 조합원께 약속한 선거 공약을 착실히 이행 했다”는 기호 1번 김성순 후보의 선거공약을 들어봤다.
▲벼 건조저장시설(DSC)유치하겠다. 벼 건조저장시설을 유치 완공하여 금년 추곡수매부터는 톤백수매와 산물벼 수매로 조합원 여러분께 영농 편익을 제공하겠습니다.
▲편리한 영농지원하겠다. 벼 공동 육묘장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조합원 소득 증대에 기여하겠습니다.
▲당당한 복지농협 구현 하겠다. 조합원을 주인으로 모시고 봉사하는 자세로 열심히 노력하여 출자배당과 이용고배당을 확대 실시하고 조합원 실익사업을 늘려 나가겠습니다.
▲부자농촌 건설 하겠다. 딸기․토마토․블루베리 등 특수작물 재배를 확대하여 유통사업을 활성화하고 조합원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겠습니다.
▲무이자 자금 확보 하겠다. 농림수산식품부, 농협중앙회 등 농정 활동을 통하여 무이자 자금을 최대한 지원 받겠습니다.
 

강진남부농협 - 기호 2번 서천원 

“말 보다는 실천으로 일하겠습니다”

‘농협의 변화! 새 인물이 필요합니다. 똑 부러지게 일하겠습니다’

 
“지난 31년간의 강진남부농협 근무한 경험과 능력을 바타으로 조합원의 권익보호와 남부농협 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는 기호 2번 서천원 후보의 선거공약을 들어봤다.
▲조합원이 생산한 농산물 판매 지원하겠다. 인터넷 쇼핑몰 구축과 마량 토요수산시장과 연계 하여 판로를 확보하고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대출금인 인하 하겠다. 대출금리를 대폭 인하 하여 조합원의 이자 부담을 덜어 드리겠습니다.
▲농기계 수리 센터 부활하겠다. 현재 운영하지 않고 있는 농기계 수리 센터를 부활 시켜 농기계 수리를 저렴하고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농자재 배달 서비스 하겠다. 바쁜 농사철에 농민들의 일손과 시간을 절약 해 드리기 위해 각종 농자재를 직접 배달 해 드리겠습니다.
▲조합원 정보 센터 개설 하겠다. 컴퓨터와 팩스 등을 설치, 조합원들이 언제든지 사용 할 수 있도록 하고 각종 정보 교육을 통해 고급정보를 습득하여 농사에 활용 할 수 있게 하겠습니다.
▲영농자재 가격 인하 하겠다. 구매사업 개선을 통해 영농자재 가격을 인하, 조합원들의 부담을 덜어 드리겠습니다.
서천원 후보는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다면 힘든 일 마다않고 부지런히 뛰어 땀 흘려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도암농협 - 기호 1번 이장학

‘실천하는 후보, 도암농협에 꼭 필요한 일꾼’

“30년 농사꾼, 8년 농협이사, 사명감과 열정, 희망이 있는 사람, 도암농협의 꿈과 희망을 펼치겠다”

 
“행복한 농촌, 도암농협을 발전시킬지 어떻게 하면 조합원에게 많은 이익을 돌려줄수 있을지 체함하고, 배우고, 익혔다”는 기호 1번 이장학 후보의 선거 공약을 들어봤다.
▲조합경영 투명하게 공개하겠다. 조합직원 탕평인사. 각종 서류 쉽게 작성. 각종 건설공사 투명 공개입찰실시하겠습니다.
▲농산물 유통을 활성화 시키겠다. 농자제 공동구매, 농가생산비 절감. 상하차비, 포장재비, 운송비 절감. 유통이익 기금 조성하겠습니다.
▲영농지도사업을 확대하겠다. 전문직원을 채용해 찾아가는 영농지도. 농산물생산외 관리 농협이 책임. 조합원 노령화에 대비한 복지예산 편성하겠습니다.
▲조합발전을 위한 운영위원회 신설하겠다. 조합원, 대의원, 농업분야 전문기관, 지역사회단체 등으로 구성된 운영위원회 운영. 각계각층 의견 수렴하는 현실적 발전운영 위원회로 만들겠습니다.
 

 도암농협 - 기호 2번 문경식

‘상머슴, 큰일꾼, 도암농협을 발전시킬 후보’

“살맛나는 도암농협, 조합원 존중, 조합원 복지, 조합원 이익, 이것이 제가 바라는 도암농협의 상입니다”

 
“33년의 농협에서 근무한 경험으로 농협 사업을 힘 있고 신바람 나게 활성화하고, 조합원과 함께 획기적인 농협발전을 이루겠다”는 기호 2번 문경식 후보의 선거공약을 들어봤다.
▲조직 및 경영관리. 책임과 권한이 분명한 책임경영체제로 미래 환경에 대응하는 안정적 경영기반 확충하겠습니다.
▲경제사업 전이용 추진과 농산물판매사업 활성화 추진에 만전. 관내 생활권역 지리적 여건, 조합원의 노령화와 부녀화 등 애로사항 적극대처. 영업매장 환경 등을 고객중심 매장으로 개선과 자체 경영진단을 통한 문제점 분석하겠습니다.
▲신용사업경영체질 강화로 상호금융대출 확대추진으로 경영손익 향상. 관외 거주 조합원 자녀를 통한 농협사업을 확대 추진하겠습니다.
▲농업인 조합원의 교육지원하겠다. 농협 중장기발전계획을 수립. 조합원의 실익사업 추진. 자기자본 증대 및 합리적인 고정투자. 조합원 교육과 복지문화 사업하겠습니다.
 도암농협 - 기호 3번 위형수

‘경륜과 철학, 도암농협을 더욱 강하게 할 사람’

‘순수, 열정, 돌쇠처럼 전진하는 힘의 원천은 조합원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마음입니다’

 
“도암농협의 미래, 도암농협의 100년 기반을 확실히 완성하겠다”는 기호 3번 위형수 후보의 선거공약을 들어봤다.
▲대규모 원예단지 조성하겠다.
노령 조합원들이 많아지면서 갈수록 밭농사짓기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대규모 원예단지를 조성해서 조합원들에게 많은 혜택이 돌아가게 하겠습니다.
▲잡곡공장 건립하겠다.
조합원들이 방아를 찌을 곳이 마땅치가 않습니다. 잡곡 수요는 날로 늘고있습니다. 잡곡공장을 건립해서 조합원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조합의 수익도 올리겠습니다.
▲절임배추공장 건립하겠다.
성전에 도암농협 소유의 장류공장건물이 있습니다. 이곳을 새롭게 하겠습니다. 장류공장 건물에 절임배추공장을 만들어서 조합원들의 소득을 높이겠습니다.
▲조합원 무료진료 확대하겠다. 조합원들의 건강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4년 임기내에 조합원 2천여명의 건강검진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강진한들농협 - 기호 1번 조명언

‘변화를 원하십니까? 정직하고 소신있는 새 일꾼’

“조합원과 임직원이 함께 상생하는 미래지향적이고 봉사하는 농협으로 만들겠습니다”

 
“농협의 밝은 미래를 열어나가기 위해서 약속을 반드시 실천하겠다”는 기호 1번 조명언 후보의 선거공약을 들어봤다.
▲영농지원 사업을 하겠다. 병충해 방제단 구성, 공동방제실시. 품목별 작목반 활성화로 지도사업 및 지원강화. 영농자재 지원금 확대 및 농작업 대행. 영농자재 종합센터운영. 마늘 단감 농가 등 인력 은행 운영. 벼 수매를 서비스제 실시. 농기계수리센터 마을별 순회수리 실시하겠습니다.
▲유통판매 사업하겠다. 농협과 계약한 농산물 최저 가격 보장제 실시. 벼 건조 저장시설 고품질 생산 기능성 벼 재배 확대. 마늘 건조저장 시설로 포전거래 홍수출하 조절. 지역실정에 맞는 특화작물 단지화 농가 소득창출. 판매농협구현, 조합원은 생산, 농협을 판매.
▲복지지원 사업하겠다. 영농상담실 운영 전문 컨설팅 실시. 귀농귀촌 조합원 영농기반 확충에 기여. 원로조합원을 위한 장수대학 개설. 여성조합원을 위한 여성대학 개설.
▲투명항 경영으로 조합원 알권리 보장 하겠다. 영농회 및 작목반 좌담회 개최로 조합원 의견수렴 사업계획 반영. 여성 임원선출. 적성능력에 맞는 인산운영체제 확립. 
 

강진한들농협 - 기호 2번 강운기

‘튼튼한 농협, 봉사조합장 강운기 뿐입니다’

‘조합원의 소득향상을 배가시킬 경제조합장, 돈 잘 벌고 정직한 혁신조합장’

 
“많은 수익을 조합원에게 환원 할 복지조합장, 경륜 있는 강운기가 반드시 해내겠다”는 기호 2번 강운기 후보의 선거공약을 들어봤다.
▲농산물 가공 유통을 통한 판매농협의 구현 하겠다. 잡곡가공센터 건림을 통한 가공 유통사업의 정착. 대형 저온창고 건립으로 마늘, 양파 수탁수매 비축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 찰벼 흑미 녹미 등 잡곡 계약재배 활성화.
▲조합원 실익증대와 복지농협 실천하겠다. 교육지원 사업비중 원로조합원 복지증진 예산 확대 편성. 조합원 실질소득 등대를 위한 생산지도사업 확대.
▲기능성 벼 계약재배 확대하겠다. 밥맛 좋은 양질미 계약재배를 통해 소득증대 확보. 관외 판매처 확보로 관내 농산물간 출혈경쟁 회피. 값비싼 양질미와 다수계 가공용벼의 확대 계약재배를 통한 돈 많이 버는 농업 정착.
▲수탁판매사업 정착하겠다. 대형 저온창고 건립 마늘 양파 홍수출하 격리. 출하농가에 수탁선금 지급 판매 후 최소경비 제외 출하농가에 환원.
▲조합원 교육사업 활성화 하겠다. 교육프로그램 개발, 조합원께 만족과 감동을 드릴수 있는 농협으로 정착하겠습니다.
  

강진한들농협 - 기호 3번 임윤옥

‘믿고 맡길 수 있는 사람, 준비된 전문경영인’

‘사람을 바꾸는 일이 먼저입니다. 조합의 발전이 조합원의 이익 되는 한들농협’

 
“우리 조합만 보지마세요. 다른 조합과 비교해야 합니다. 10년입니다. 10년이면 사람도 바뀌어야 한다”는 기호 3번 임윤옥 후보의 선거공약을 들어봤다.
▲농산물 생산 유통 판매 역점. 벼 건조저장시설을 건립하여 산물 수매 하도록 하겠습니다. 마늘 가공공장을 보조지원받아 건립하여 마늘 재배 전 농가를 계약 재배하도록 하겠습니다. 단감 저정 판매 사업을 실시하겠습니다. 주유소, 마트, 영농자재 가격을 매일 조사하여 타 지역보다 더 비싸게 받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조합원이 생산하는 모든 농산물을 농협이 책임지고 판해 드리겠습니다.
▲변화와 개선 통한 환원 사업 확대 하겠다. 선심성 경비, 업무추진비를 절감 조합원의 지도, 교육사업으로 환원하겠습니다. 복지지원비를 증액 지급하고 조합명의로 지급하겠습니다. 조합원에 대한 영농자재지원비를 2억원까지 확대 지원하겠습니다.
▲서비스 확대와 실익증진하겠다. 영농자재 주문배달 전담 직원 배치. 농협 예금이자 금리를 타 조합보다 적게 주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대출을 보증없이 쉽게 받을 수있도록 대출 취금 기준을 완화하고 대출 한도를 높이고 대출금리를 인하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