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학교급식관계자 청렴 및 위생 교육
상태바
장흥교육지원청, 학교급식관계자 청렴 및 위생 교육
  • 조창구 기자
  • 승인 2017.08.06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귀남)은 최근 폭염 등으로 식중독 발생 위험이 어느 때보다 높아짐에 따라 학교급식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학교급식관계자 청렴의식 제고를 위하여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이틀에 걸쳐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급식학교 영양(교)사, 조리사, 조리원, 납품업자 등 총 100여명을 대상으로 「2017. 학교급식관계자 청렴 및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1일차 교육은 교육장 주관 청렴교육 및 학교급식 식중독 예방교육으로 진행되었으며, 식재료의 안전한 구매 및 보관, 올바른 소독 방법, 조리작업 중 위생관리, 급식실 내 청소?소독, 종사자 개인위생관리 등을 철저히 하여 학교급식 위생관리 체계를 재정비하고 학교급식의 안전성을 확보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2일차 교육은 산업재해 예방교육으로, 학교급식 종사자 재해발생 위험요인 개선 및 예방 활동 강화를 위해 안전사고 예방관리에 대한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또한, 상반기 급식위생?안전 점검 결과를 토대로 학교에서 개선해야 할 사항들을 중점 전달하여 적극 보완토록 하였으며, 여름방학 중에도 지속적인 급식실 위생?안전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강조하였다.
정귀남 교육장은 “교육청?학교?납품업체간에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하여 식중독 사고 예방 등 안전하고 수요자가 만족하는 급식운영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