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도서관, ‘내 자녀에게 알려주고 싶은 역사책’ 전시
상태바
강진군도서관, ‘내 자녀에게 알려주고 싶은 역사책’ 전시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4.05.31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역사 인식 제고...6월 한달간 열려

 

강진군도서관 내 어린이도서관에서는 6월 1일부터 30일까지 ‘내 자녀에게 알려주고 싶은 역사’라는 주제로 특별 도서전시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우리 민족과 나라를 지키기 위해 희생하고 고통을 견뎌온 순국선열에게 감사의 의미를 되새기고, 역사를 올바르게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전시에서는 다양한 역사적 사건과 인물에 관한 도서 85권이 전시되며. 항일독립운동, 4.3항쟁, 세월호, 5.18 민주항쟁, 6월 한국전쟁 등 우리 역사에서 중요한 사건들을 다룬 도서들이 포함되어 있다. 한국과 외국의 전쟁 관련 도서, 그리고 교과서에 수록된 고대, 중세, 근세의 역사 도서들도 함께 전시된다.

이와 함께 전시기간동안 '북마마(책 읽어주는 엄마들_도서관 활동가)'를 활용한 책 읽어주기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돼,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는 흔지 않은 기회를 제공한다.

김신석 강진군도서관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역사를 배우고, 다양한 시각에서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역사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자녀들과 함께 역사를 배우고 함께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