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학부모회 연합회 총회 개최
상태바
강진학부모회 연합회 총회 개최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3.04.21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순아 회장, 김정욱․지은정․김현주 부회장, 최승윤 감사 선출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은 지난 20일 교육지원청 다산지실에서 2023년 강진학부모회 연합회 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는 초·중·고·특수학교 학교별 학부모 대표들이 참석하여 2022년 학부모회 연합회 활동 보고와 2023년 새로운 학부모회 연합회를 구성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2022년도 연합회 임원진에 대한 감사패 전달과 함께 시작한 총회는 2023년 학부모회 연합회 회장으로 강진동초 김순아 회장, 연합회 부회장으로 계산초 김정욱, 도암중 지은정, 병영상업고 김현주 부회장과 감사로 강진중앙초 최승윤 감사를 선출했다.

선출 후에는 ‘좋은 관계 만들기’를 주제로 소통레크레이션을 진행하여 각 학교 대표들 간의 친분을 나누고 소통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를 위한 출발을 다짐했다.

선출된 김순아 연합회 회장은 “학부모 간 소통과 역량 강화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고 꿈을 키울 수 있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학교 구성원들과 함께 지원하고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병삼 교육장은 “전남교육 대전환의 핵심방향은 전남형 교육자치 구현과 미래교육 실현에 있다. 이를 위해 지역과 교육이 공생하는 지역교육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하다.”라고 강조하며, “이러한 중차대한 과제를 실현하는데 학부모님들의 역할이 매우 크고, 강진 학부모회 연합회를 통해 강진교육공동체의 한 주체인 학부모님들의 학교 및 지역 교육에 적극적이고 활발한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