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고, 고교학점제 연구학교 ‘수업 나눔의 날 행사’
상태바
장흥고, 고교학점제 연구학교 ‘수업 나눔의 날 행사’
  • 조창구 기자
  • 승인 2019.10.31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고등학교(교장 김광수)는 지난 29일 고교학점제 연구학교 ‘수업 나눔의 날 행사’를 실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조기성 장학사가 지도위원으로, 김종명 강진고등학교 교감이 협의체 위원으로 참여했다.

오후 2시부터 지정된 15개 교실에서 한 시간 가량 공개수업을 참관하였고, 3시부터는 연구학교 주제 협의 및 공개 수업 협의회를 진행했다.

총 15명의 교사가 이번 행사에서 수업을 공개했는데, 고교학점제 도입 취지에 맞게 다양한 수업 모형을 선보였다.

공개 수업을 마치고,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 주무인 김해민 교사가 고교학점제 운영 현황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고, 그 후 공개 수업을 실시한 교사들의 의견 발표 시간이 이어졌다.

고교학점제 연구 주무인 김해민 교사는 “2년간 고교학점제 연구학교 주무로 일하며 여러 가지 시행착오를 겪었다. 그동안 힘든 일도 있었지만, 교육과정에 대해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어 좋은 경험이라 여긴다” 며 “앞으로 잘 준비해서 고교학점제가 잘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장흥고등학교는 지난 해 고교학점제 연구학교로 지정되어, 현재 1,2학년 재학생 대상으로 맞춤형 진로에 따라 예체능 집중교육과정과 다양한 탐구 과목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