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서성리 안전통학로 만들기 주민참여 프로그램 개최
상태바
강진군, 서성리 안전통학로 만들기 주민참여 프로그램 개최
  • 김귀석 기자
  • 승인 2022.04.28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3~4학년대상 교통안전교육 워크숍 추진, 도시계획 수립 데이터로 활용

 

강진군은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강진 중앙초등학교 대강당에서 초등학교 3~4학년 240여 명을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과 퍼실리테이션 워크숍’을 진행했다.

군은 중앙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서성리 일대 씨엔에스후레쉬빌, 금호아파트, 이안가 등 3개 구간에서 중앙초까지 등하굣길 통학로 이용 환경에 대한 설문 조사 해 통학로의 위험성과 불편한 사항을 파악한 후 퍼실리테이션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중앙초 3~4학년 학생들은 네 명의 교통안전 전문 강사의 시범 지도와 횡단보도 건너기 5대 행동지침을 배우고 직접 시연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 결과를 반영한 서성리 일대 통학로 지도를 대형 현수막으로 제작해 학교가는 길을 따라 통학로의 문제 공감하기- 문제의 우선순위 정하기- 문제해결 아이디어까지 다양한 생각을 나눴다.

학생들의 통학로의 안전성, 편의성, 쾌적성을 개선하기 위해 이날 활동으로 모은 의견을 반영해 오는 5월 주민 추진협의회,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 세부 방안을 제시하고 강진읍 도시계획 수립의 기초 데이터로 활용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