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청, 샘-품 & 맘-품지원단 결과 협의회 실시
상태바
강진교육청, 샘-품 & 맘-품지원단 결과 협의회 실시
  • 김채종 기자
  • 승인 2019.12.12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윤채현) Wee센터는 지난 10일 샘-품 & 맘-품지원단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샘-품 & 맘-품지원단 결과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2019. 샘-품 & 맘-품지원단은 5월 17일 멘토단 위촉장 수여 및 사업설명으로 시작해 이 달 결과 협의회를 끝으로 올해 모든 활동이 종료된다.

멘토단은 교사5명, 학부모 6명으로 이루어져 17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1:1혹은 1:2 매치을 통해 정서적인 지지에 정성을 쏟았다.

이 날 결과 협의회를 통해 그 간의 멘토링 활동을 되돌아보며 프로그램 성과 나눔 및 우수사례 공유와 향후 2020년도 샘-품 & 맘-품지원단 발전방향과 개선사항에 대해 토론하고 서로를 격려하며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샘-품 & 맘-품지원단원들은 “샘-품 & 맘-품지원단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 안에서만 지켜봤던 모습 이외에 학교밖에서 다양한 모습들을 관찰하고 볼 수 있어 좋았으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밝게 적응해가는 모습들을 지켜보면서 참으로 대견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샘-품지원단은 2015년도 꿈키움 멘토단이란 명칭으로 시작하여 다양한 분야의 직장인, 학업중단 위기 경험이 있는 성인, 청소년 분야 전문가 등을 멘토로 위촉하여 학교폭력  및 학업중단 위기에 있는 학생들과 결연을 통해 학교생활 적응력 신장으로 꿈과 희망을 키우는 건전한 청소년 육성 사업이다.

맘-품지원단은 한부모 가정 및 돌봄이 필요한 배려대상 학생들에게 엄마의 따뜻한 품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강진Wee센터에서 2016년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맘-품지원단 활동을 지원하는 강진‘후원의집’도 배려대상 학생들이 실생활에서 필수적인 시설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으며, 2019년도에는 9개 업소가 신청해 운영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