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농촌자원 활용 힐링 ASMR 공모전 개최
상태바
농식품부, 농촌자원 활용 힐링 ASMR 공모전 개최
  • 김채종 기자
  • 승인 2019.10.09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13일 웰촌(www.welchon.com)’ 홈페이지에 제출

농림축산식품부(이하‘농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는 농촌의 고유한 향토색이 담긴 힐링(치유)소리를 공모하는 ‘농촌자원 활용 힐링(치유) ASMR 공모전’을 개최한다.

‘소리로도 힐링 되는 농촌으로 여행을 떠나요’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대학생 등 농촌여행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참가자는 1인당 1점씩만 응모 가능하며 지정된 규격에 따라 농촌에서 들을 수 있는 힐링(치유)과 관련된 ASMR 소리를 영상과 함께 제작하여 작품에 관한 소개 자료와 같이 대한민국 농촌관광 포털 ‘웰촌(www.welchon.com)’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농식품부는 국내 농촌여행의 활성화와 농촌지역 경제 활력 제고를 기하고자 수요자 맞춤형 농촌여행 코스 공모전을 선정·홍보해 왔으나, 최근 소리나 영상을 통해 마음의 안정을 찾으려는 ASMR 콘텐츠가 인터넷, 오디오북, 광고 등 여러 분야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사례를 반영하여, 기존의 공모전과는 다른 ASMR 형식의 공모전을 실시하여 보다 많은 국민들이 농촌의 고유한 소리를 느껴볼 수 있도록 하여 농촌관광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접수는 8일부터 11월 13일 오전 10시까지이며, 심사·평가과정을 통하여 수상자는 11월 28일, 웰촌 홈페이지 내에 공지할 예정이다.

총 6점(대상 1점, 최우수상 2점, 우수상 3점)의 작품을 수상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