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데크 377m 및 탐조대 1개소 설치

강진군은 탐진강과 강진만의 생태계를 보전하고 관리해서 친환경 생태탐방 1번지로 조성해 가기 위하여, 2014년부터 2016년까지 3년간 단계별 계획으로 생태탐방로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탐진강 및 강진만 생태탐방로 조성사업은 하구에 서식하고 있는 고니 등 철새와 멸종위기종인 붉은발말똥게 등 1131종의 생물이 서식하는 생태계의 보고를 지역주민이나, 탐방객들이 최근접 거리에서 해안생태계를 관찰,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갈대숲 데크조성, 철새를 관찰할 수 있는 시설 설치를 포함하고 있다.
이번 현장설명회에서 발견된 문제점에 대해서는 현재 추진중이 실시설계 용역에 반영되여 탐진강과 강진만이 갖고 있는 소중한 생태관광자원을 돋보이게 할 계획이다.
16억원 사업비에 대한 실시설계 용역이 완료되면 관련법에 의한 허가 등 절차를 거친 후 갈대숲 데크를 연장하고, 탐조대를 설치하며, 탐방객이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안내판 설치 등 본격적인 사업추진에 돌입할 예정이다.
2014년에는 갈대숲을 거닐수 있도록 데크 377m 및 탐조대 1개소를 설치했다.
탐진강 ~ 강진만 생태탐방로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인근 순천만 갈대숲 버금가는 장소로 탈바꿈 할 것이며, 지역주민과 탐광객들을 위한 최적의 심신 힐링공간으로 작용할 것이다.
저작권자 © 장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