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친환경축산물 인증 읍면 순회교육
상태바
강진군, 친환경축산물 인증 읍면 순회교육
  • 서호민 기자
  • 승인 2019.04.05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이 친환경축산물 인증농가 확대를 위해 온 힘을 쏟고 있다.

군은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관내 300명 희망축산농가를 대상으로 친환경축산물인증 읍ㆍ면 순회 교육을 실시, 친환경축산물 인증 지원사업과 인증획득 및 농장관리 요령 등을 확실히 안내하였다.

친환경축산물 인증은 환경을 보전하고 소비자에게 안전한 축산물을 공급하기위해 항생제, 성장호르몬제 등을 사용하지 않고 생산한 축산물에 대해 부여하는 인증제도이다.

강진군은 친환경축산물 인증 신청비용에 대해 200만원 한도 내에서 인증비용을 지원하고 있으며, 인증기간 동안 가축을 출하한 농가에 대하여는 출하 장려금을 호당 100만원까지 지원합니다.

또한,한우의 경우 도축한우 육질등급에 따라 1++ 20만원, 1+ 10만원을 농가당 30두까지 한우품질 고급화 장려금을 지원하고 있다.

또 동물복지형 녹색축산농장 지정농가에는 친환경인증을 6개월 이상 유지할 경우 1년 단위로 농가당 300만원 지원한다.

이용현 환경축산과장은 “최근 친환경축산물 인증 취소원인으로 가축분뇨에 잔류농약이 검출되는 사례가 많다며. 이에 따라 소먹이 볏짚은 항공방제한 논에서 수거한 볏짚은 되도록 사용하지 말 것”을 당부하며 “우리지역에서 생산된 축산물이 소비자의 기대를 충족하고 안전한 축산물 이미지를 구축하기위해 친환경축산물 인증확대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