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교육청,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 개최
상태바
강진교육청,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 개최
  • 조창구 기자
  • 승인 2018.07.1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신대정)에서 지난 6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다문화가정 학생의 이중언어 재능을 조기에 발굴하여 글로벌 인재로 양성하고 올바른 자아정체성 확립을 도모하고자 『2018 강진군 이중언어 말하기대회』를 실시했다.

이날 대회는 다문화가정 학생, 관람 학부모, 교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어 등 6개의 다양한 언어로 대회를 진행했다. 참가 학생들은 자신의 꿈, 우리가족등 다양한 주제를 이중언어로 선보이는 등 다채롭고 흥미 있는 대회 분위기로 다문화 학생들에게 자긍심을 길러주는 기회가 되었다.

학생들은 1학기 동안 방과후학교, 모국 문화교실 등 다양한 이중언어 관련 활동에 참여해 성실하게 대회를 준비해 이번 발표대회에 참여하였다. 대회 결과 금상 초등 1명과 중등 1명은 강진군을 대표하여 9월에 실시되는 도대회에 참가 할 예정이다.

대회에 참여한 군동초 백세미 학생은 “엄마나라 말을 틈틈이 학교와 집에서 배웠는데 처음에는 너무 어렵고 힘들었는데 자꾸 말해보니까 재미있어 열심히 했는데 작년보다 더 잘한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진교육지원청에서는 다문화학생과 교사의 1:1 멘토링제 운영, 다문화 모국문화교실, 한국어교실 중점학교, 이중언어교육, 다문화학부모예비학교, 다문화학습코디 등을 실시하여 다문화학생과 가정을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