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충식 도의원 후보, 문화·관광 정책공약 발표
상태바
이충식 도의원 후보, 문화·관광 정책공약 발표
  • 김채종 기자
  • 승인 2018.06.0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계절 테마 탐진강 꽃강사업, 보림사~운주사 간 명품 가로수길 조성
▲ 이충식 후보

장흥도의원 기호 7번 이충식(장흥 1선거구) 후보는 장흥군 ‘ECO 장흥 선도 비전’ 문화·관광 공약을 발표했다.

이충식 후보는 “장흥은 웅장한 산과 넓고 푸른 들 그리고 아름답고 청정한 바다와 강, 호수가 조화를 이루고 있는 천혜의 지역이다”며 “장흥만의 자연·역사·문화 자원을 활용하여 체류형 관광산업을 유도하고 해양레저 인프라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가족중심의 휴식과 체험에 대한 관광수요 증가에 대비하여 잠재적 관광자원인 장흥 북부의 산림과 탐진강·장흥댐의 수변자원을 활용하여 정남진 장흥을 건강과 휴양, 치유와 힐링의  테마관광 상징으로 발돋움 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탐진강을 물, 꽃, 자연이 어우러진 ‘사계절 테마가 있는 탐진강 둔치 꽃강사업’으로 추진하여 주변의 다양한 축제와 연계하고 지역민들에게 친수공간을 제공하는 에코 프랜들리 장흥”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한, “전남의 중심 정남진 장흥은 영암·화순·보성·나주 등 역사와 문화가 숨 쉬는 여러 인접 지역과 맞닿아 있다”며, “전라도 정도 천년 가로수길 조성에 발맞춰 유구한 역사와 문화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천년사찰 장흥 보림사에서 화순 운주사로 이어지는‘보림사-운주사 명품 가로수길’을 조성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