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고 여학생 생리대 보급사업 추진
강진군이 2018년 국민디자인단 사업을 함께 운영해 나갈 단원을 모집한다.
국민디자인단 사업이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며 정책수립 및 집행, 환류 등 정책과정 전반에 공무원과 국민 등이 함께 만드는 참여형 사업이다.
강진군은 2018년 국민디자인과제로 초·중·고 여학생을 대상으로 생리대 보급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군은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화됐던 ‘깔창 생리대’, ‘일회용 생리대 유해성분 논란’등 여성의 건강과 관련된 문제가 인구감소 위기에 처한 강진군의 출산 및 보육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판단했다.
해당 주제는 ‘국민생각함’사이트(https://idea.epeople.go.kr)를 통해 지난 3월 20일부터 ‘그날을 부탁해 국민디자인단’이라는 제목으로 생리대 지원사업에 대한 국민들의 생각을 공유하고 있다. 현재까지 97건의 공감과 57건의 댓글이 등록됐으며 해당 주제에 관심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국민생각함 사이트에서 자신의 의견을 등록할 수 있다.
강진군 국민디자인단의 참가 자격은 강진군 관내 초등학생 2명, 중학생 2명, 고등학생 2명, 보건교사 또는 환경전문가 등 각 1명씩이다. 모집 기한은 5월 11일까지이며 접수는 강진군청 총무과(061-430-3703, ks8142@korea.kr)로 하면된다.
한편 강진군은 지난해 국민디자인단 사업 평가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장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