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준비 박차
상태바
강진군,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준비 박차
  • 조창구 기자
  • 승인 2018.04.1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계적인 계획 수립 위해 훈련기획팀 마련
 

강진군이 오는 5월 14일부터 18일까지 실시하는 ‘2018 안전한국훈련’의 완성도를 높이고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훈련기획팀을 꾸린다.

컨트롤타워 기능을 수행할 훈련기획팀은 안전건설과장을 총괄팀장으로 기획총괄반, 훈련실시반, 훈련평가반, 훈련홍보반, 국민체험 지원반 등 5개 반으로 구성했다. 공무원 24명, 유관기관 12명을 비롯해 외부전문가 1명, 민간단체 2명 등 다양하게 참여한다.

기획총괄반은 훈련계획·수립 총괄, 관계기관 회의 개최, 전문가 자문 등을 맡으며 훈련실시반은 훈련시나리오 개발과 훈련을 실시한다. 훈련평가반은 훈련평가계획 수립 및 개선계획 수립을 수행하며, 훈련홍보반은 훈련 홍보계획 수립, 보도자료 배포, 홍보물 제작 등을 맡는다. 국민체험반은 안전문화실천운동 등에 초점을 맞춰 임무를 수행한다.

이에 따라 훈련기획팀은 지난 9일 재난종합상황실에서 훈련기획팀 사전회의를 열고, 2018 안전한국훈련 시행계획 공유와 함께 팀별 임무와 역할을 부여했다. 앞으로 3회 이상 기획회의를 열어 재난유형에 따른 가상상황 구체화, 기관별 대응사항 논의, 대응시나리오 개발, 현장연출 방안 협의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군은 이번 안전한국훈련에 지진으로 인한 대형화재 대응훈련을 통해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재난 협업체계를 구축, 실전을 방불케 하는 입체적인 훈련을 할 계획이다. 훈련의 전문성과 체계성을 높이기 위해 훈련단계별 컨설팅을 하고, 안전한국훈련 군민체험단 모집 등을 통해 군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