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청년 근속장려금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강진군, 청년 근속장려금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김채종 기자
  • 승인 2018.01.25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이 관내 기업의 경영안정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18년 전남 청년 근속장려금 지원사업’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전남 청년 근속장려금 지원사업은 청년 인턴이나 정규직을 채용한 기업과 청년에게 취업 장려금으로 3개월에 걸쳐 1인당 총 35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년차 고용이 유지될 경우에는 4회 분할로 총 300만원의 고용 유지금을 추가 지급한다. 중도 포기 없이 3년차 이상 근무 할 경우 4회에 걸쳐 총 550만원의 장기 근속금이 지급된다. 정규직 일자리 취업을 촉진하고 장기근속을 유도하는 동시에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임금 격차 완화를 위한 고용촉진사업이다.

참여대상은 전라남도에 소재하고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을 인턴 또는 정규직으로 신규 채용하거나, 채용된 청년이 근속하고 있는 300~500인 미만의 중소기업이다. 또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지역 ICT기업 등은 상시 근로자 수와 무관하게 지원이 가능하다. 단 고용보험 미가입 또는 체납, 일자리 창출 사업 인건비를 지원 받고 있는 (예비)사회적 기업 등은 제외된다.

군 관계자는 “청년 근속장려금 지원사업은 관내 기업의 인력부족 문제를 해결과 청년실업해소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특히 농업법인(회사)에도 지원되는 만큼 농가소득배가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농업법인과 중소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강진군은 지난해 ㈜전남사료, ㈜정심푸드, (유)아이엠팜, 자연환경㈜ 등 4개업체와 청년 10명에게 근속장려금 지원한 바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1월26일부터 2월9일까지 강진군청 지역개발과(061-430-3356)에 직접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