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보건소, ‘어르신 운동교실-영양특강’ 운영
상태바
강진군보건소, ‘어르신 운동교실-영양특강’ 운영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7.08.26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풍당당 어르신 건강생활실천교육

 
강진군 보건소(소장 송나윤)는 지난달 26일부터 마량 복지회관을 시작으로 8월 말까지 기존의 어르신운동교실이 시행 중이던 각 면의 복지회관과 진료소 18개소를 방문해 어르신들께 건강생활실천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어르신 운동교실-영양특강은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고혈압, 당뇨, 골다공증 등의 만성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식습관 및 생활습관에 대한 교육과 일사병, 낙상 등의 생활 안전사고를 방지할 수 있는 대책을 교육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질환 중의 하나인 고혈압의 예방엔 체중감량, 염분 섭취 줄이기, 운동 및 금연, 절주가 중요하고 당뇨의 예방엔 음식을 골고루, 적당량을 규칙적으로 섭취하는 것이다.
그리고 노인들에게 흔한 골다공증 예방과 식후 2시간 이후 운동하기, 폭염 및 일사병에 대한 예방 교육도 곁들여 실시했다.
노년기 영양 및 건강생활실천 교육에서는 이러한 내용을 어르신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쉽게 풀어서 설명했으며 중간 중간에 함께 박수를 치고 노래를 부르는 레크리에이션을 포함하여 활기찬 분위기와 어르신들의 집중을 이끌어 냈다.
참가하신 한 어르신은 교육이 유익하고 즐겁다면서 다음에 이런 교육이 있다면 꼭 다시 참여하겠다고 하셨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생활 실천 차원에서 건강한 노년기 식생활 관리와 영양을 위해서는 교육을 자주 해야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