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중앙초,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교육희망나눔 협약식
상태바
강진중앙초,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교육희망나눔 협약식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7.06.24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중앙초등학교(교장 신희봉)는 학생들의 실질적인 교육 기회 보장과 차별 없는 교육복지 실현을 위하여 6월23일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교육희망나눔 협약식'을 실시했다.
본교 '따숨누리 교육복지실'에서 열리는 이번 업무 협약식은 더불어 열리는 '다랑 오케스트라'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컷팅식, 축사, 협약서 사인 및 교환, 협력업체 인증서 수여, 기념사진 촬영, 교육복지사업 현황 및 프로그램 소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강진군 시문학파기념관, 강진농업기술센터, 강진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함께하는 이번 업무 협약식은 지역사회 유관기관들과의 연계망을 구축하여 교육복지지원사업 시행의 질적 향상을 가져 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강진군 관내의 굿모닝안경점, 오복치과, 우리들내과, 휠라강진점, 머리하기좋은날, 세린온천, 청자촌오토캠핑장 등 7개 협력업체들은 학생들의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앞장서서 동참하기로 뜻을 모았다.
업무 협약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에 나서는 강진중앙초등학교는 공부쏙쏙, 별빛도서관과 친구하기, 사랑나누미 동아리, 사랑의 우체통, 애플데이, 1:1 담임 멘토링, 드론 동아리, 학생맞춤지원 프로그램, 미술치료, 힐링캠프, 공연 관람, 지역 자원 연계 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모든 학생들의 즐겁고 행복이 넘치는 학교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신희봉 교장은 "지역 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우리 지역의 모든 학생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보다 나은 교육정책을 펼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