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연휴 건강, 저희가 책임집니다
상태바
설연휴 건강, 저희가 책임집니다
  • 김채종 기자
  • 승인 2017.01.23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 보건소 설연휴 기간 비상진료체계 가동

강진군은 설 연휴기간(1.27 ~ 1.30/4일간) 중 관내 병.의원과 약국, 보건기관을 중심으로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한다. 응급진료와 일반진료가 필요한 군민 및 귀성객들을 위해 당직 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을 지정·운영한다.
연휴기간 중 관내 병?의원 23개소, 약국 18개소가 당번 의료기관 및 약국이 운영되고, 보건(지, 진료)소가 연휴기간 중 지정된 근무일에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료를 실시한다.
비상진료 지정현황 안내문은 병의원, 약국, 버스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에 부착하고 군청 당직실과 119소방서에 통보, 군청 홈페이지 게시해 진료안내에 차질이 없도록 하는 등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설 당일에는 ‘보건소’, ‘강진의료원’, ‘마디로병원’이 진료를 실시하고 약국은 ‘강진백제약국’, ‘대성약국’, ‘마량한솔약국’이 운영한다. 그리고 지역 응급의료기관인 강진의료원은 연휴기간 동안 24시간 응급실을 운영한다.
연휴기간 중 보건소에서는 ‘비상대책상황실’을 운영해 환자 발생시 당직 의료기관 안내 및 당번 의료기관을 수시 점검해 비상진료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의료기관이나 약국을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나 가벼운 증상일 경우 24시간 운영하는 편의점에서 소화제 등 13종의 안전 상비 의약품을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