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민의 상’ 후보자 찾습니다
상태바
‘강진군민의 상’ 후보자 찾습니다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4.03.24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말까지 사회봉사 교육문화 등 5개 부문

강진군이 그 동안 군정의 여러 분야에서 군의 명예와 위상을 높이고‘행복한 강진시대’를 여는데 기여한 자랑스러운 군민을 찾는다.
수상은 ▲지역사회봉사 ▲교육문화 ▲체육진흥 ▲충효도의 ▲농어업 총5개 부문으로 군은 지난 12일 군보와 군 홈페이지에 이 같은 내용의 표창계획을 발표하고 이달 말까지 수상 후보자 추천을 받고 있다.
후보자 추천은 20명 이상 주민들의 서명을 받아 관내 기관·단체장 또는 읍?면장이 할 수 있으며, 30명 이상의 주민 제안으로도 가능하다.
추천된 후보자에 대해서는 분야별 전문인사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엄격한 심사를 거친 후 대상자를 최종 선정하며 오는 5월 1일 ‘42회 강진군민의 날 기념 행사장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박석환 총무과장은 “강진군민의 상은 군민들의 명예와 자긍심을 고양시킨 분과 단체를 대상으로 수여할 계획이다”며“자랑스러운 강진군민이 선정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추천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그동안 강진군은 군민의 역량을 키우고 군민과 함께 행복한 강진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도와 끊임없는 노력을 해왔고, 그 결과 지난해 군정 역사상 최대 규모의 공모사업과 국?도비 보조사업 유치, 문화지수 전국 10위(군 단위 1위)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이렇듯 이번 강진군민의 상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희망의 끈을 놓지 않고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군정의 성과를 거둔 숨은 공로자를 선정하는 것으로 그 의미가 크다.
그밖에 강진군민의 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진군청 총무과 서무팀(061-430-3704)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금까지 강진군민의 상 수상자는 총43명으로 ▲지역사회봉사 10명 ▲교육문화 12명 ▲체육진흥 4명 ▲충효도의 10명 ▲농어업 7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