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강뉴스 선정위원회 ‘2016 장강인상’ 선정
상태바
장강뉴스 선정위원회 ‘2016 장강인상’ 선정
  • 임순종 기자
  • 승인 2016.11.12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군번영회 회장)

우수공무원상 임채용(강진군청 지역개발과장) ? 제해신(장흥군농업기술센터 소장)
향우인상 김영일(한양전력 대표이사) ? 박병동((전)여수경찰서장)
장강뉴스 선정위윈회는 지난 11일 ‘2016 장강인상’ 올해의 인물상, 우수공무원상, 향우인상을 선정했다.
시상식은 11월 28일 오후 6시 강진농협 파머스마켓 2층에서 열리는 장강뉴스 창사 3주년 기념식에서 수상한다.

■올해의 인물상 「강진문화원 황호용 원장」

강진문화원 임원 및 회원들 간의 내부적 화합과 단결은 물론 강진내의 문화예술단체들과의 협력체를 만들어 가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강진문화원 황호용 원장이 ‘2016 장강인상’ 올해의 인물상에 선정됐다.
강진문화원은 과거 여러 가지 사건사고로 국고사업에 응모조차 하지 못하는 위기에 이르렀었다. 그러나 황호용 원장 취임이후 분위기를 쇄신하여 한국문화원연합회가 지원하는 어르신문화나눔봉사단, 어르신문화일자리사업은 물론 문화재청이 후원하는 ‘살아 숨 쉬는 향교만들기’사업에도 선정되어 추진 중에 있으며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지원하는 ‘세시풍속 이어가기’사업을 추진하는 등 점차적으로 안정을 찾아가는 분위기로 지역문화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올해의 인물상 「장흥군번영회 김현복 회장」

장흥군번영회 김현복 회장이 ‘2016 장강인상’ 올해의 인물상에 선정됐다.
2015년도 장흥군번영회장에 취임하여 지역경제발전을 위해 헌신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8회(2015년), 9회(2016년) 정남진 장흥물축제 추진위원장을 맡아 성공적인 행사의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물축제 수익금 일부를 유니세프, 사회복지공도모금회, 함께하는 사랑밭에, 장흥군 인재육성장학회 등에 기천만원의 기금 및 장학금을 기탁했다.
김현복 회장은 20여년간 파프리카 재배 및 국내최초 일본수출로 지역농업을 선도하고 2001년도에 50만불 수출탑을 수상하였으며, 순천대 교수로 후학 양성 노력을 인정받아 2015년 11월 11일 농촌진흥청에서 열린 제20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2016년도에도 한국지역신문협회에로부터 사회공헌대상을 수상, 새농민 대상, 농업인대상 등을 수상했다.
또한 지역독거노인 등 사회취약계층 가구에 도배,장판을 지원해주고 밑반찬 전달 등 지역사회봉사에 앞장서고 있다.
신지식인 김현복회장은 제이엔제이팜(JNJ Farm)의 대표이사로 재직하고 있다.

■우수공무원상 「장흥군청 지역개발과 임채용 과장」

강진상권 활성화, 군민의 안전한 교통수단 확보, 세계모란공원 조성 등 군민과 대화로 모든 업무를 순조롭게 추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강진군청 지역개발과 임채용 과장이 ‘2016 장강인상’ 우수공무원에 선정됐다.
임채용 과장은 군민과 화합과 소통으로 군정업무를 전력을 다하고 있다.
강진읍 전통시장을 방문, 상인들의 건강과 행복증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상인 스스로 고객을 위해 청결, 신뢰, 친절, 질서를 만들고 있다.
‘안전한 교통대책과 교통관광콘텐츠’ 추진으로 군민의 교통안전 지킴이로서 역할과 지난해 12월에 개원한 전라남도교통연수원과 연계 새로운 관광콘텐츠를 개발할 계획이며, 교통사고예방, 주차시설개선 등 색다른 교통행정 추진해 나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우수공무원상 「장흥농업기술센터 제해신 소장」

‘2016 장강인상’ 우수공무원에 선정된 장흥군농업기술센터 제해신 소장은 2015년 8월 장흥군농업기술센터 소장 취임해 농업신기술보급과 농업의 6차산업화 기반조성, 농업인 학습단체 조직 활성화, 지역특화작목 양성, 농기계임대사업 확대 추진, 농산물 가공센터운영 등을 통해 농업인 소득증대에 기여했다.
선정위원회는 제해신 소장이 열정적인 자세로 농업인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장흥농업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농업인들에게 인정을 받고 있다는 평가를 받아 ‘2016 장강인상 우수공무원’에 선정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