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관산읍, ‘꿈의 공간’ 공부방 조성
상태바
장흥군 관산읍, ‘꿈의 공간’ 공부방 조성
  • 장강뉴스 기자
  • 승인 2016.10.02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군 관산읍에서는 지난달 28일 수자원공사 장흥수도관리단의 후원을 받아 저소득 자녀에게 ‘꿈의 공간’ 공부방 조성 사업을 추진했다.
아프리카 속담이기도 한 올포원 (All for one) 꿈의 공간 조성 사업은 아이 하나를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의 지혜가 필요하다는 말로써,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가정의 자녀들에게 공부방을 제공하여 꿈과 희망을 안고 공부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줌으로써 아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성장 할 수 있도록 물질적 정서적으로 지원 하는 사업이다.
대상 아동은 "평소에 자기 혼자만의 공부방이 있는 친구들이 매우 부러웠는데 나도 이제는 나만의 공부방이 생겨서 매우 기쁘고, 공부를 더욱 열심히 할 수 있을 것만 같다. 앞으로 열심히 공부해서 나도 도움 받은 것을 베풀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정상인 수자원공사 장흥수도관리단장은 “우리의 작은 힘이 모여 아이들에게 큰 힘이 되는 원동력으로 쓰일 수 있다면 그 보다 더 좋은 일이 어디 있겠냐” 며 “앞으로도 좋은 뜻을 함께 모아 후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관산읍 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공부방 환경정리를 도와 대상아동이 보다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힘썼다. 서호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