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강진군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상태바
2025년 강진군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 김채종 기자
  • 승인 2025.03.1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업소 시설개선비 200만 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 지원

 

강진군이 이달 27일까지 2025년 상반기 ‘착한가격업소’를 신규 모집한다.

착한가격업소는 저렴한 가격과 위생이 청결해 소비자에게 만족을 주는 업소다. 물가안정을 위해 행정안전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지정·관리한다. 현재 강진군에는 외식업 13개소, 서비스업(이미용) 2개소로, 총 15개소의 착한가격업소가 운영되고 있다.

신규 모집대상은 강진군에 사업장을 둔 외식업·이미용업·세탁업·목욕업 등 개인서비스 업소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개인사업자뿐만 아니라 가맹점이 아닌 법인사업자도 신청할 수 있다.

제외 대상은 ▲최근 2년 이내 행정처분을 받은 경우 ▲최근 1년 이내 1개월 이상 휴업한 사실이 있는 경우 ▲지방세를 체납한 경우 ▲영업 개시 후 6개월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 ▲프랜차이즈 업소 등이다.

신청방법은 강진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공고문을 참고해 구비서류를 강진군 축제마케팅추진단 또는 읍면사무소에 제출하면 된다.

군은 메뉴의 가격, 위생·청결 등을 고려해 서류 심사와 현지 실사 후 적합 업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업소에는 인증 현판과 함께 200만 원 상당의 소규모 시설개선비를 지원하고 이와는 별도로 소모품 지원, 군청 홈페이지 홍보 등의 다양한 인센티브가 지원된다.

강진군은 주민들이 저렴한 가격에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착한가격업소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