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신년사 - 김주웅 전남도의원
상태바
2025년 신년사 - 김주웅 전남도의원
  • 장강뉴스
  • 승인 2025.01.07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주웅 전남도의원
김주웅 전남도의원

 

2025년 을사년(乙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그동안 우리 사회는 여러 가지 어려운 순간들을 겪었습니다.

연말에는 계엄 사태와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등으로 도민 여러분의 마음이 무겁고 아픈 시간이었으리라 짐작합니다. 저 또한 국민의 일원으로서 가슴 아픈 마음을 금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다가오는 새해는 더욱 희망찬 사회를 만들어 나가자는 다짐을 가지고 여러분께 안녕의 인사를 전합니다.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는 함께 이겨내며, 보다 나은 내일을 향해 나아갈 것입니다.

2025년, 전남이 해야 할 일은 많습니다.

먼저, 인구소멸 위기 대응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과제입니다. 전라남도는 급격한 고령화와 저출산 문제로 인구 감소가 심각한 상황입니다. 이는 지역 경제와 사회 전반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정책을 마련하여, 대응해 나가야 합니다.

더불어, 농어촌 지역의 활력을 되살리고, 젊은 세대가 지역에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일자리 창출과 주거 환경 개선에 더욱 힘써야 합니다. 더 나아가, 고령화 사회에 대비한 노인 복지와 안전망을 강화하고, 청년들의 창업과 취업 기회를 확대하여 지역 경제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어야 합니다. 이에 인구 소멸의 위기를 극복하고, 전라남도가 다시 한 번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닦아야 합니다.

또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서는 지역 경제의 균형 있는 발전이 필수적입니다. 전라남도의 자원을 미래 세대가 누릴 수 있도록, 도농 간, 동서 간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해야 합니다.

이러한 과제를 해결해야만 도민 여러분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고, 우리 모두가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전라남도를 만들 수 있을 것이기에 이 신년사를 빌어 흔들리지 않고 성실히 의정활동을 할 것을 약속 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뜻을 헤아리고, 여러분의 마음을 담아 일하겠습니다. 소통과 협력으로, 도민들이 진정으로 원하고 필요한 것들을 찾아, 실천해 나가겠습니다. 그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우리는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주시는 힘과 지혜로, 2025년이 더욱 빛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2025년이 희망과 기회의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