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착한한우, 인터넷 쇼핑몰 매출 급증
상태바
강진착한한우, 인터넷 쇼핑몰 매출 급증
  • 조창구 기자
  • 승인 2016.05.15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연휴 기간중 5천만원 매출 올려

 
강진군 강진착한한우 브랜드가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나흘간의 연휴기간중 하루평균 1천만원 이상 판매하면서 모두 5천만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인터넷 쇼핑몰에서 최 상위 매출을 기록했다.
강진군은 지난 2013년 ‘강진착한한우’를 군 대표브랜드로 특허청에 등록하고 지난해 9월 강진착한한우 육가공공장 및 판매점, 홍보관을 새로 건립해 대도시 소비자를 대상으로 직거래 판매에 나서고 있다.
타 시군에 비해 직거래 유통을 늦게 시작했지만 단점을 보완하고 대도시와의 장거리에 따른 유통 문제점을 극복하기위해 선택한 것이 인터넷 쇼핑몰 판매 전략이다.
특히 사업주체인 강진한우명품사업단은 운영위 및 실무단 협의회를 수차례 열어 우선 타시군 1만명 고정고객 확보 관리에 들어갔고, G마켓, 옥션, CJ몰, 11번가 등 인터넷 쇼핑몰 8개소에 확대 입점해 유통의 폭을 넓혀왔다.
또한 인터넷 쇼핑몰 전문마케터를 자체적으로 고용 운용하고 있다. 연휴 및 명절 등에 선물세트 및 한정판매세트 등 특수상품을 자체제작 유통판매의 극대화를 이루고 있다.
강진한우에 대한 신뢰확보를 위해 ‘착한생산, 착한품질, 착한가격’을 모토로 하는 홍보마케팅 상품전략이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어 큰 각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