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지역축제와 골목상권, 서로를 견인하다!
상태바
강진군, 지역축제와 골목상권, 서로를 견인하다!
  • 임순종 기자
  • 승인 2024.06.21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 서성안길 골목상권 첫걸음 이벤트, 수국길축제와 함께 펼쳐

최대 3만원 추첨, 수국길축제기간(6.28~30) 골목 곳곳 활기 충전

 

강진군이 수국길 축제가 열리는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간 강진군 서성안길 일대에서 ‘골목상권 첫걸음 이벤트’를 추진한다.

이번 이벤트는 강진군민과 관광객을 강진읍 중심 상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소외된 골목상권 구역으로 유입해, 상권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로 전라남도의 공모사업에 강진군이 선정되어 확보한 사업비로 진행된다.

 

이벤트 구간은 강진터미널-강진개인택시-금호상가 거리로, 골목 상점들이 옹기종기 자리잡았지만, 이동 인구가 많지 않아 새로운 활기를 필요로 하는 곳이다.

특히, 수국길축제가 강진읍 보은산 자락 아래서 펼쳐지며, 축제와 골목상권 이벤트의 동시 다발 이벤트와 행사 콜라보를 통해, 축제 분위기를 띄우는 한편 축제에 온 주민들과 관광객들을 골목상권으로 불러내는 상호 경제 윈윈 효과가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벤트는 골목상권 이용 쿠폰 추첨, 문화 체험 프로그램 등이 있으며, 운영시간은 3일간 매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골목상권 이용 쿠폰 추첨은 강진군 관내에서 사용한 1만 원 이상 영수증 지참 시(현금‧카드 영수증 무관) 추첨 응모가 가능하다. 쿠폰 금액은 1만 원부터 최대 3만 원까지이고, 사용처는 쿠폰 뒷면 기재된 음식‧숙박‧의료 등 골목상권 구역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 라탄 도어벨 만들기, 모시 빗자루 만들기, 가죽 열쇠고리 만들기, 풍선 체험, 캐릭터 솜사탕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있으며, 캐릭터 솜사탕 운영시간은 매일 오후 3시부터 6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